본문 바로가기

일본골프/혼슈-남서부

[시고쿠골프] 시고쿠골프 예술이 된 여행, 시고쿠 골프문화 일주여행 7일

시고쿠 여행의 새로운 지평: 자연, 예술, 그리고 스포츠의 융합

 

일본의 네개 섬 중에서 가장 작인 섬인 시고쿠 (四国) 는 오랜 기간 '숨겨진 비경'으로 불려 왔으나, 최근 들어 세계적인 찬사를 받는 프리미엄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도쿠시마, 가가와, 고치, 에히메 4개 현으로 구성된 이 지역은 '네 개의 나라'라는 의미를 지닌 이름처럼 각기 다른 독특한 문화적 색채와 지형적 특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고쿠의 골프는 일본 내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고치현의 해안선을 따라 설계된 챔피언십 코스들은 태평양의 바람을 직접 마주하며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고, 카가와의 구릉지에 펼쳐진 정교한 페어웨이는 일본 특유의 정갈한 조경미를 보여줍니다.

동시에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와 쿠마 켄고의 철학이 투영된 뮤지엄과 공공 건축물들은 시고쿠의 자연경관과 공명하며 방문객들에게 깊은 예술적 영감을 제공합니다.

 

그런면에서 예술과 골프, 온천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여행지인 시고쿠 골프문화 일주여행 여행은 여러가지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진심을 만나는 일주일, 시고쿠 프리미엄 골프 & 예술 힐링 투어

 

푸른 바다와 깊은 산세, 그리고 그 속에 보석처럼 숨겨진 예술의 향기. 일본 시코쿠는 대도시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진정한 휴식을 찾는 이들에게 '일본 최후의 비경'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다카마츠 공항을 통해 입국해 도쿠시마, 카가와, 고치, 에히메라는 시코쿠 4개 현의 매력을 6박 7일 동안 온전히 누리는 '시코쿠 시그니처: 프리미엄 골프 & 건축·예술 힐링 투어'를 소개 드립니다.

 

일/정/개/요

나오시마의 지중 미술관과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보여 주고 있는 안도 타다오와 구마 겐고의 건축물을 둘러 보고, 카시오 오픈 개최지 등 최상급 코스에서 네번 라운딩 하고, 고급 료칸에 묵으면서 가이세키 요리를 즐기며  품격있는 휴식을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여행 정보 요약

⊙ 일 정:  6박 7일 (매주 일요일 출발)
⊙ 기 간:  2026년 3월 29일 ~ 2027년까지
⊙ 대 상:  골프와 예술, 미식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특별한 12분/회차당
⊙ 상품가:  3,990,000원/인~ (All포함/ 불포함사항 없음)


 "천천히, 깊게, 그리고 품격 있게. 일본의 진심을 시고쿠에서 만나보세요."

 

이 여행만의 특별한 장점

⊙ 4대 명문 골프 코스 & 캐디동반 라운드: 
시고쿠 지역을 대표하는 토사 CC, 구로시오 CC, 타카노미야 등 검증된 명문 구장에서 캐디동반 플레이.

⊙ 거장들의 예술 & 건축 투어: 
안도 타다오, 쿠마 겐고의 건축물부터 오츠카 미술관까지, 단순한 골프 여행을 넘어선 문화적 충족감.

⊙ 엄선된 '스테이(Stay)'와 미학: 
전 객실 바다 조망 리조트, 황동 욕조를 갖춘 전통 료칸 등 매일 밤 다른 테마의 힐링 제공.

⊙ 소수 정예 프라이빗 투어: 
매주 일요일 출발, 단 12명 한정으로 운영되어 복잡함 없는 고품격 서비스 보장.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FSC가 없는 노선에서 최대한의 항공편의 제공 
- 에어서울 민트존 전용카운터 수속 & 민트존 좌석(앞자리)배정,
- 무료 수하물 2개 23Kg & Priority Tag Service 제공


 

⛳ 7일간의 품격 있는 여정 (주요 일정)

 

■ 제 1일차 (일요일)  도쿠시마현 : 명화의 파도와 나루토 해협의 첫인상

1일차: 여행의 시작 (카가와 & 도쿠시마)
▷ 에어서울(민트존 이용, 수화물 23kg)로 편안하게 타카마츠 공항으로 입국.
▷ 오츠카 국제 미술관: 세계 명화를 도자기로 재현한 일본 최대 규모 미술관 관람.
▷ 숙소: 나루토 그랜드 호텔 (세토내해 조망 노천탕 & 해산물 뷔페).

 

다카마츠로 입국하여 시작되는 여정의 첫 목적지는 도쿠시마현입니다. 이곳에는 전 세계 26개국 190여 미술관의 명화들을 도판으로 원본 그대로 재현한 오츠카 국제미술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본 최대 규모의 상설 전시 공간을 자랑하는 이곳에서 시스티나 예배당의 천장화부터 고흐의 해바라기까지, 4km에 달하는 관람 동선을 따라 걷다 보면 인류 예술사가 한 폭의 그림처럼 눈앞에 펼쳐집니다.

 

 

감동의 여운을 안고 도착한 나루토 그랜드 호텔 카이게츠에서는 오나루토 대교와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파노라마 전망을 마주하게 됩니다. 8층 전망 대욕장에서 해협의 거센 물결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욕은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완벽한 의식이 될 것입니다. 저녁에는 도쿠시마의 명물인 신선한 '나루토 도미' 가이세키 요리가 여러분의 오감을 만족시켜 드릴 것입니다.


 

■ 제 2일차 (월요일)  카가와현 구릉지의 전략적 라운드와 전통의 미학

 전통과 골프의 만남 (카가와)
▷ 만노 컨트리클럽: 입체적 코스의 18홀 라운드.
▷ 코토히라: 천년의 순례지 산책 및 시키시마칸(전통 료칸) 투숙.

본격적인 골프 여정이 시작됩니다. 카가와현의 만노힐즈 컨트리클럽 JLPGA 스텝업 투어 '우동현 레이디스'가 개최되는 명문 코스입니다. 완만한 구릉 지형을 살린 레이아웃과 정교하게 관리된 벤트 그라스 그린은 골퍼들에게 전략적인 공략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적절한 고도 변화와 해저드의 배치는 매 샷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며, 자연과 하나 되는 라운드를 완성합니다.

 

가가와의 전략적 명문: 만노힐즈 컨트리클럽

가가와현의 완만한 구릉지에 자리 잡은 만노힐즈 컨트리클럽(Manno Hills Country Club)은 자연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챔피언십 코스로 평가받습니다. 1996년에 개장한 이 코스는 6,850야드, 72 규모로 설계되었으며, 정교한 그린 설계와 적절한 고도 변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벤트 그라스(Bent Grass)로 관리되는 그린은 일관된 스피드와 정직한 구름을 제공하여 상급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특히 이 코스는 JLPGA 스텝업 투어인 '우동현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를 매년 개최하며 코스의 품질과 변별력을 세계적으로 입증해 왔습니다.  

라운드 후에는 1,368계단의 영적 체험으로 유명한 콘피라 신사 아래 자리한 시키시마칸 료칸으로 향합니다. 이곳은 일본 전통의 미학과 현대적 편안함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숙소입니다. 다다미의 은은한 향기가 감도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4가지 타입의 무료 전세탕에서 프라이빗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철 식재료로 정성껏 차려낸 가이세키 석식은 잊지 못할 밤을 선사할 것입니다.


 

■ 제 3일차 (화요일) - 고치현 태평양의 바람을 가르는 샷과 인상파의 정원

 태평양의 절경과 예술 (고치) 1
▷토사 CC 세계적 선수들이 극찬한 명문 코스 라운드.
▷모네의 정원 .
▷숙소: 우미벤노카주엔

 

태평양의 웅장함을 품은 토사 컨트리클럽

고치현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토사 컨트리클럽(Tosa Country Club) 36홀 규모의 대형 리조트형 골프장으로, 시고쿠를 대표하는 명문 코스 중 하나입니다..

토사 컨트리클럽은 매년 JLPGA '요코하마 타이어 PRGR 레이디스 컵'을 개최하는 무대로서, 일본 여성 프로 골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이기도 합니다.

 

골프 다이제스트 평점 4.6점을 기록할 만큼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페어웨이와 안정적인 그린 관리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라운드 후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고치현의 명물 '가츠오 타타키(가다랑어 짚불 구이)'는 이곳의 미식적 매력을 더 합니다.

 

라운드후 오후에는 프랑스 외 지역으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모네'라는 명칭 사용을 허가받은 모네의 정원 마르모탄을 방문합니다. 빛과 물, 그리고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들어내는 풍경은 마치 클로드 모네의 회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신비로운 감동을 줍니다.

 

 

오늘의 안식처는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리조트 호텔 우미베노 카쥬엔입니다. 파도 소리를 자장가 삼아 휴식하고, 저녁에는 고치현 식문화의 정수인 향토 요리 '사와치 요리'를 즐기며 남국의 여유를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 4일차 (수요일) - 고치현  전설이 거쳐간 코스와 식물학으로의 산책

태평양의 절경과 예술 2(고치)
▷구로시오 CC: 타이거 우즈 등 세계적 선수들이 극찬한 명문 코스 라운드.
▷마키노 식물원: 클로드 모네 재단 공인 정원과 식물학의 정수 체험.
▷숙소: 카메노이 호텔 (니요도가와 절경 & 가쓰오 타타키 미식).

세계가 주목하는 챔피언십 무대: 고치 쿠로시오 컨트리클럽

일본 골프 투어(JGTO)의 가장 권위 있는 대회 중 하나인 '카시오 월드 오픈(Casio World Open)'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장소입니다. 태평양의 웅장한 전망을 품은 링크스 스타일의 명문 코스로서 36홀 규모를 자랑합니다.

 

쿠로시오 코스는 총 전장 7,335야드에 달하는 긴 전장과 전략적인 벙커 배치, 그리고 빠른 그린 스피드로 인해 프로 선수들에게도 까다로운 시험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스는 크게 '태평양 난류 코스' '쿠로시오 코스'로 나뉩니다. 태평양 난류 코스는 넓은 페어웨이와 해변 벙커가 조화를 이루어 대담한 스윙을 유도하는 반면, 쿠로시오 코스는 정교한 정확도와 고도의 전략을 요구하는 원웨이 설계로 구축되어 있어 노련한 골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라운드 후에는 건축가 나이토 히로시의 설계로 탄생한 마키노 식물원을 산책합니다. 일본 식물학의 아버지 마키노 도미타로 박사의 업적을 기리는 이곳은 3,000여 종의 식물이 건축물과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치유의 공간입니다.

하루의 마무리는 카메노이 호텔 고치에서 이어집니다. 고품격 온천 대욕장에서 챔피언십 라운드의 피로를 풀고, 고치의 제철 식재료로 차려진 뷔페와 가이세키로 체력을 재충전하십시오.

 


■ 제  5일차 (목요일) : 에히메 -기적의 블루와 거장의 목조 미학

5~6일차: 건축과 온천의 미학 (에히메 & 카가와)
▷ 쿠마 겐고 건축 탐방: 유스하라 마을의 도서관 및 목교 뮤지엄.
▷ 다키노미야 CC: 에히메현 손꼽히는 전통 골프장 라운드.
▷ 안도 타다오 투어: 사카노우에노쿠모 뮤지엄 및 세계 최초 타월 뮤지엄.
▷ 도고 온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티브가 된 유서 깊은 온천지 산책.

다섯째 날은 대자연과 건축 예술이 만나는 가장 서정적인 날입니다. 신비로운 물빛으로 '기적의 물'이라 불리는 니요도강에서 '카와쿠다리(뱃놀이) 를 즐기며 투명한 '니요도 블루'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봅니다.

이어서 세계적인 건축가 쿠마 켄고가 나무라는 소재에 눈을 뜬 원점으로 평가받는 유스하라 마을을 탐방합니다. '구름 위의 도서관', '목조 다리 뮤지엄' 등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그의 건축 철학이 담긴 건축물들은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작품이자 성지와 같습니다.

밤은 마츠야마의 깊은 숲과 계곡이 감싸는 오쿠도고 이치유노모리에서 깊어갑니다. 서일본 최대 규모의 대노천탕과 정글 온천 테마파크에서 숲의 향기와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맡기며 진정한 힐링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  6일차 (금요일) : 에히메 -안도 타다오의 빛과 마지막 라운드의 여운

 

여섯째 날 아침, 노출 콘크리트와 자연광의 거장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언덕 위의 구름 뮤지엄을 방문합니다. 소설 '언덕 위의 구름'을 형상화한 삼각형의 독창적인 건축 구조와 그 안을 채우는 사색적인 공간은 여행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설계 미학의 정수: 타키노미야 컨트리클럽

여행의 마지막 라운드는 거장 카토 슌스케가 설계한 타키노미야 컨트리클럽에서 장식합니다. 이시즈치 산과 세토 내해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이 절경의 코스는 전략적인 벙커 배치와 빠른 그린 스피드로 골프 다이제스트 평점 4.8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온화한 자연 지형을 살린 타키노미야 컨트리클럽(Takinomiya Country Club)27홀의 정통 구릉형 코스로, 전략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곳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해발 100m 높이에 위치하여 니이하마 시내와 세토 내해를 조망할 수 있는 위치하고 있으며, 겨울철 적설량이 거의 없는 지역적 특성 덕분에 1년 내내 쾌적한 라운드가 가능합니다.

 골프 다이제스트 평점 4.8점을 기록하며 시코쿠 내에서도 최상위권의 만족도를 자랑하는 이곳은, 시코쿠 골프 여행에서 편안함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필수 코스로 꼽힙니다.

 

일정이 끝날 즈음엔 일본 최대 타월 생산지인 이마바리의 타월 문화를 예술로 승화시킨 타월 뮤지엄을 들러 형형색색의 포토 스팟과 세계 유일의 타월 아트를 감상하며 즐거움을 더합니다.


 

■ 제  7일차 (토요일)  귀국: 시코쿠의 사색을 가슴에 담고

시코쿠의 4개 현을 일주하며 골프와 예술, 그리고 휴식으로 가득 채웠던 6 7일의 여정을 마무리합니다. 15년 경력의 베테랑 한국인 가이드가 전 일정을 동행하며 여러분의 불편함을 꼼꼼히 살필 것입니다. 쇼핑이나 옵션에 대한 부담 없이, 오직 시코쿠의 자연과 예술, 그리고 골프에만 집중할 수 있는 진정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약속드립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FSC가 없는 노선에서 최대한의 항공편의 제공 
-  에어서울 민트존 전용카운터 수속 & 민트존 좌석(앞자리)배정,
-  무료 수하물 2개 23Kg & Priority Tag Service 제공

 

 

시코쿠는 단순히 스코어를 기록하는 곳이 아니라, 마음속에 아름다운 풍경과 사색을 기록하는 곳입니다. 자연과 예술, 그리고 완벽한 샷이 어우러지는 이 시그니처 여정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일본의 진심을 만나는 일주일, 지금 시코쿠로 떠나보십시오.

 

 

 

 

여행상품 보기 & 예약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