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뉴스&트렌드

오케이골프투어에서 선정한 2019년 10대 골프코스

오케이골프투어에서 선정한 2019년 10대 골프코스

 

" 해외골프투어 전문여행사인 오케이골프투어에서 지극히 주관적이고 재미로 선정해 본 2019년 10대 골프코스 리스트입니다.

 

저희 골프투어 담당 임직원들이 올해 골프장 인스펙션을 위해 나선
해외출장이 45회, 방문한 골프장 140여곳에서 157회의 답사라운들 가졌습니다.
이곳 가운데서 10곳을 선정해 주관적으로 순위를 매겨 본 것입니다." 

 

골프장 레이아웃과 관리상태,그린스피드. 난이도, 라운드 재미 등 순수하게 골프장 컨디션만 고려했습니다. 그린피나 이동거리, 식사 등 다른 요소들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흔히 가성비로 따지면 순위도 바뀔 수 있고 비용을 따지면 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포함되지 않은 곳이라 해서 이 골프장들 보다 못하다는 뜻은 절대 아닙니다. 또 재미가 별로 없거나 문제가 있는 곳들은 더더욱 아닙니다 .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이고 재미로 매겨본 등급입니다. 그저 재미로 봐 주세요^^

 

 

 오케이골프투어에서 선정한 2019년 10대 골프코스

 

1위 -미션힐스 블랙스톤 코스(하이난/중국)

2위 -호이아나CC (남호이안/베트남) 

3위 -미션힐스 올라자발코스(심천/중국)

4위 -더 엘스클럽 밸리코스(조호바루/말레이시아)

5위 -파인우드CC (바기오/필리핀) 

6위 -소이다오하일랜드CC (쟌티부리/태국)

7위 -폴리은탄 CC ( 해릉도/중국)

8위 -라짜프라바CC (수랏타니/태국) 

9위 -발리 내셔널 골프장 ( 인도네시아)

10위- 홋카이도 클랫식CC (북해도/일본)

 

 

⛳ 선정이유 & 코스안내 

 

▶1위 미션힐스 블랙스톤 코스(하이난/중국)

지금까지 라운드해본 모든 골프장 중에서 단연 최고의 코스입니다. 뛰어난 레이아웃과 긴 전장, 티박스에 따라 난이도가 확연하게 달라지고 관리상태 또한 최고인 코스입니다. 화산석으로 아름답게 꾸민 조경, 빠른 그린과 철저한 관리 등 모든면에서 단연 으뜸입니다. ( 코스7,808 야드 / 파 73 )

 

우거진 나무와 짙은 밀림, 넓은 호수와 습지가 주는 인상적인 경관을 통하여 전개되는 350 에이커에 달하는 골프 코스 자연적으로 기복이 진 지형 때문에 높낮이의 차이가 심하며, 용암의 절개를 피하고 웅장한 리치 나무를 보전할 수 있도록 가능한 자연적인 상태로 코스를 설계했습니다. 덕분에 풍광이 빼어납니다. 

 

전반 및 후반의 마지막 홀에서 위험과 보상이 함께하는 어렵고 긴(7,800 야드 이상) 이 코스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토너먼트 코스 중의 하나로 평가될 것입니다.

 

⛳하이난 미션힐스 블랙스톤코스 안내
https://band.us/band/64409235/post/151


▶ 2위 호이아나CC (남호이안/베트남)

로버트 트렌드 2세가 설계한 베트남 최고의 링크스 코스, 남중국해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건설된 전형적인 링크스 골프코스입니다. 장엄한 대자연에 대한 도전과 자연 그대로의 코스에 큰 기쁨을 얻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티업간격은 15분을 유지해 골퍼들의 품격과 자존감을 높여준다는 계획. 내가 대통령골프를 할 수 있다니.... 매력적입니다.

 

또 다른 장점은 이곳의 잔디가 제온 조이시아(Zeon Zoysia)라는 신품종 잔디라는 점입니다. 물을 적게 사용해서 딱딱한 코스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페어웨이에 떨어진 공은 많이 튀고 많이 굴러갑니다 이 잔디는 밀도가 촘촘해 마치 한국의 중지처럼 공이 살짝 뜨는 느낌이라 한국 골퍼들에겐 샷 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호이아나쇼어골프장 시범라운드 후기
https://bettertour.blog.me/221710879701

 



 

▶ 3위 미션힐스 올라자발코스(심천/중국)

스페인의 올라자발이 디자인한 코스로 이곳의 특징은 단연 벙커입니다. 18홀에는 무려 150개가 넘는 벙커가 자리를 잡고 있고 15번은 에 24개의 벙커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티박스에 서면 공을 보내야 할 곳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벙커가 가득하고 난이도도 있지만 고수에게는 그만큼 재미를 선사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올라자발 코스의 시그니처홀인 15번 홀(파 5, 580야드)은 벙커가 코스를 얼마나 돋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멋진 홀입니다. 다만 스코어 카드도 웃으면서 적기는 쉽지 않습니다.

 

⛳심천미션힐스-기네스북에 오른 세계 최대 골프장 답사후기
https://bettertour.blog.me/221690227808



 

▶ 4위 더 엘스클럽 밸리코스(조호바루/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더엘스골프클럽 벨리코스 (18홀)와 오션코스 (27홀)로 구성된 45홀 코스. 두 코스는 설계부터 스타일, 난이도 등 모든 면에서 완전히 다른 코스입니다. 서로 전혀 다른 컨셉으로 디자인 되어서 더 많은 호평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 벨리 코스는 유명 골퍼인 비제이싱 ( VijaySingh )이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밸리코스 아웃코스와 인코스간에도 코스 레이아웃과 난이도에서 밸리코스와 오션코스 만큼이나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라운드후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어려운 코스란 사실을 실감합니다. 스코어는 형편없었지만 그래도 행복했습니다 .

 

인코스는 티박스에서 그린까지 가는 길은 고난의 행군이고 그린 주변은 험산애로입니다. 페어웨이 주변에는 수 많은 워터헤저드와 18홀 구석구석에 187개의 벙커가 있습니다. 홀마다 평균 10개가 넘는 벙커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급경사의 포대 그린과 수 많은 벙커가 입을 벌리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거리조절에 실패해 온 그린 하지 못하면 뒤로 혹은 앞으로 급경사에 굴러내리거나 벙커에 빠지고 맙니다.

⛳ 어니 엘스와 비제 싱의 콜레보레이션
https://bettertour.blog.me/221644502649

 

▶ 5위 파인우드CC (바기오/필리핀)

해발 1500미터 고원 깊은 산속에 자리잡은 휴양도시 바기오. 연평균 기온이 17도라 한기까지 느껴지는 곳입니다. 이곳에 게리 플레이어가 디자인한 18홀 골프코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고원도시 베트남의 달랏을 많이 닯았고,해발 3300미터에 위치한 중국 여강의 옥룡설산골프장 느낌도 납니다. 산꼭대기에 빼곡이 들어선 집들이 골프장을 내려다 보고 있는 모습은 마치 이탈리아 친꿰테레를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 필리핀 바기오 파인우드 골프장 답사후기
https://band.us/page/73817046/post/94

 

 

▶ 6위 소이다오하일랜드CC (쟌티부리/태국)

야생 원숭이는 물론 야생 코끼리까지 만날 수 있는 골프장이 있습니다.

울창한 정글속에 위치한 4성급 호텔과 그린 스피드가 11피트나 되는 Five Star 골프장ㅡ 소이다오 하일랜드 골프 컨트리클럽입니다. 소이다오산 중턱에 전개되는 18홀 코스가 참 아름답습니다. 맑고 청량한 공기, 안락한 설비, 잘 관리된 페어웨이에서 새소리를 들으며 샷 하는 멋진 느낌! 방콕에서 네시간이 걸려도 많은 골퍼들이 찾아 오는 이유인 듯 합니다.

 

 

 

⛳ 소이다오 하이랜드 골프장 답사후기
https://bettertour.blog.me/221740842937

 

 

 

▶ 7위 폴리은탄 CC ( 해릉도/중국)

중국 폴리 POLY 그룹에서 운영하는 거대한 복합 리조트 단지안에 위치한 18홀코스. 정식명칭은 폴리은탄골프장.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중국의 10대 해변의 하나라는 아름다운 은탄 해변에 조성된 멋진 코스입니다. ( 한자로 은 은자와 현해탄의 바다 탄을 쓴다. 바닷가에 조성된 따렌의 금석탄 골프장과 같습니다 )

잘 관리된 코스와 7100야드가 넘는 긴 전장, 그린은 굴곡이 심한데다 9피트 이상의 빠른 스피드로 재미를 합니다. 중급 이상의 실력이라면 몇번이고 반복해서 플레이를 해도 지루하지 않을 곳입니다 . 겨울에도 따뜻한 날씨와 신선한 재료로 푸짐하고 맛갈나게 차려내는 광동음식. 쾌적하고 안락한 5성급 크라운 프라자에서 숙박은 그래서 더 호사스럽습니다.

⛳ 해릉도 폴리은탄 골프장 답사후기
https://bettertour.blog.me/221663177600

 

 

▶ 8위 라짜프라바CC (수랏타니/태국)

라차프라파 컨트리클럽 (Rajjaprabha Coungtry Club)은 수랏타니 공항에서는 65킬로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 ( 푸켓공항에서 북동쪽으로 약 145Km, 2시간 40여분 )한 태국 남부 최고의 골프장, 특히 카오속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관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

 

한마디로 인상적이고 훌륭한 골프장입니다 .열대 우림 정글에 위치해 속세를 벗어난 느낌. 적당한 언듈레이션과 블라인드 홀이 긴장감과 재미를 더해주는 멋진 코스입니다.

 

약간 고지대 (해발 약 400미터)에 위치해 있고 열대 우림에서 뿜어내는 청량한 공기를 마시며 라운드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또 거대하고 웅장한 라차프라파 댐의 호수가 주변을 감싸고 있어 아름다움 또한 일품인 골프장입니다.

 

⛳라짜프라바CC 답사후기
https://golftour.tistory.com/731

 

 

 

▶ 9위 발리 내셔널 골프장 ( 인도네시아)

발리내셔널CC는 참 재미있습니다. 빠른 그린 스피드와 절묘한 레이아웃. 아름다운 풍광이 인상적입니다. 잘 관리된 코스와 세련되고 친절한 캐디까지 최고 코스 답습니다. 누사두아 해변 가까이에 있어서 바닷가를 따라 즐비한 리조트와 빌라에 묵으면서 아름다운 발리를 즐기기에 참 좋습니다.

 

⛳발리 내셔널 골프장 ( 인도네시아)
https://golftour.tistory.com/734

 

▶ 10위 홋카이도 클랫식CC (북해도/일본)

홋카이도 120여개 골프장중 탑 클래스인 홋카이도 클래식CC.1989년 잭 니클라우스 설계로 개장한 코스로 오타루CC, 왓츠CC와 함께 북해도 3대 명문 골프장 중의 한 곳 입니다.이 세곳은 모두 멤버십으로 운영하는 곳이라 회원을 동반하지 않으면 라운드가 불가능한 콧대 높은 코스이기도 합니다.

 

페어웨이 잔디가 여느 골프장의 그린같고 러프조차도 페어웨이 같습니다.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곳답게 모든 홀의 그린 주변에 벙커들을 포진시켜 그린공략에 심리적인 부담을 더합니다.

 

페어웨이 레이아웃은 아주 어렵게 설계 하지는 않았지만 긴 전장과 많은 호수들, 심한 굴곡으로 난이도를 높인 그린이 압권입니다. 성수기에는 그린 스피드가 11피트 이상이라니 유리 그린에 심한 언듈레이션은 짜릿한 도전을 불러 일으킬 듯 합니다.

 

⛳ 홋카이도 클래식CC 답사후기 
https://golftour.tistory.com/728

 

 

 

 

10대 골프코스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인상적이고 눈여겨볼 코스는 수없이 많습니다!

▶ 앙코르 CC (씨엠립/캄보디아)
✔#앙코르골프클럽 은 잘 관리된 코스와 빠른 그린. 순박하고 친절한 캐디가 인상적입니다. 이곳은 벙커가 엄청 많아서 매홀 벙커를 피해 샷을 해야하는 재미도 큽니다. 닉 팔도가 설계한 코스로 거의 모든 홀이 호수를 끼고 있습니다. 그린의 굴곡도 심한 편입니다. 캄보디아에는 늪이 많은데 골프 코스들도 그런 캄보디아의 특성을 반영한 듯 호수가 많은 편입니다.


▶ KN 링크스 깜란 CC (나트랑/베트남)
✔ #KN링크스코스 는 나트랑 깜란 국제공항에서 5분 거리 나트랑 시내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계적인 골프전문 운영회사인 IMG에서 운영관리 하는 18홀의 링크스 스타일의 골프 클럽입니다.

✔ KN 골프 링크스 캄란은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트랑 해변을 끼고 조성된 골프 코스로 18홀에 Par 72 ,전장 7,019(6.418M)의 챔피언쉽 골프 코스입니다. 호주의 백상어라는그렉 노먼이직접 설계한 KN골프 링크는 아시아에서 가장 멋진 골프장 중에 하나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신주 페닌슐라CC (하이난/중국)
✔#페닌슐라CC 는 중국에서 꼭 라운딩 해봐야 할 골프장 중의 하나로 꼽습니다. 해남도 삼아 공항에서 1시간 20분, 해구 공항에서 2시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2012년 정식 개장 총 41홀 ( 동코스 18홀 / 서코스 18홀 / 연습코스 5홀)로 이뤄져 있습니다. ​ 2013년 골프다이제스트에서 "중국100대 골프장 2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해변을 따라 조성된 풍광이 참 아름답고, 페어웨이 관리상태가 뛰어납니다.

https://tv.naver.com/v/4776178


▶ 하일랜드CC (치앙마이/태국)
✔#하일랜드CC 는 태국 북부의 치앙마이에 위치. 치앙마이는 700년이 넘는 오랜역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때묻지 않은 순수함, 문명과 정글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하일랜드CC는 해발 300미터 고원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산악형 코스입니다. 사람이 활동하기에 가장 적합한 연평균 온도 24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상쾌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라운드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 달랏 1200CC (달랏/베트남)
✔#달랏1200CC 는 구름 위의 도시라는 고원도시 달랏에 위치, 연평균기온 14도로 사계절이 시원합니다. 2016년 한국 여자 프로 골프 (KLPGA) 대회가 개최된 곳입니다. 해발 1200~1600m의 고지대에 조성된 골프장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과 호수로 둘러싸인 구릉 형태의 코스로 넓고 긴 페어웨이와, 독특한 코스 레이아웃으로 설계 되어있어 중, 상급자 골퍼들이 좋아할 코스입니다.


https://youtu.be/MVhLexmeP48

 

 


■참고로, 세계 100대 코스의 코스 평가 기준은 보통 아래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다고 전해집니다.

1) 샷 가치(Shot Value)
각 홀이 얼마 만큼 다양한 위험과 보상을 제공하고 기량을 테스트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항목. 14개의 클럽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하고, 비거리 정확도, 플레이 내용이 올바르게 스코어에 적용되는지 확인합니다.

2) 난이도(Resistance to Scoring)
스크래치 골퍼(핸디캡이 0인 아마추어 골퍼)가 챔피언 티에서 플레이했을 때의 난이도와 공정성을 본다고 합니다

3) 디자인 다양성( Design Variety)
홀의 길이와 구성(배치), 해저드의 배치, 그린의 형태와 굴곡이 다양하게 반영되었는지 평가하는 항목으로, 주위 지형과의 조화를평가합니다. 인위적인 자연환경 보다는 자연스러운 자연환경을 더 추구한다고 합니다.

4) 기억성(Memorability)
세월이 흐른 뒤에도 각 홀의 특징이 얼마나 기억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항목으로 객관성이 있을지 살짝 의문도 듭니다.

5) 심미성(Aesthetics)
코스 경관과 호수나 수목 등의 요소들이 라운드의 즐거움을 더해주는지를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이 또한 주관적인 듯~~

6) 코스관리(Conditioning)
티잉 구역, 페어웨이의 잔디 상태, 그린 스피드나 관리 상태 등을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

7) 게임의 전통 가치 반영(Ambience)
골프게임의 전통적인 가치를 반영하고 유지하려는 분위기와 정서를 얼마나 잘 계승하는가를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

8) 도보 플레이 (Waling Ppay) 여부
카터를 운영하는 골프장이라도 도보 플레이가 가능한지 체크한다고 합니다.
가능한 걸으면서 라운딩 할 수 있는 곳이 좋은 점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골프투어 견적의뢰 (클릭)

http://goo.gl/JoESS6 

 

https://goto.kakao.com/@golftour

 



오케이골프/ 더존투어(주)
☎ 1644-6578 
 010-7236-6578
www.okgolftour.co.kr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