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골프/방콕촌부리외

[태국골프] 태국남부-수랏타니 & 카오락 골프장 답사후기

태국. 가볼수록 사랑스럽고 정이 많이 가는 나라입니다. 수십번을 다녀와도 갈때 마다 새롭고 정겨움이 더하는 곳. 미소의 나라, 관광대국이란 표현이 지나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순박하고 친절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수 많은 유적지들이 세계인들을 부르고 있는 곳, 태국입니다.

해외 골프여행 1번지도 역시 태국입니다. 잘 갖춰진 인프라와 경제적인 비용, 맛있는 음식 등 여러가지 매력적인 면들이 많은 곳이라 한국 골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골프목적지. 여전히 부동의 1위가 태국입니다. 그동안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방콕과 파타야, 칸챠나부리와 카오야이, 북쪽의 치앙마이와 치앙라이 외에 새로운 곳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태국의 남부지역 카오락과 수랏타니 지역입니다.

지난 6월 24일부터 나흘간 태국관광청(TAT/Tourism Authority of Thailand)에서 주관한 태국 남부지역 골프 팸투어( 골프장 인스펙션 투어)에 초대를 받아 카오야이와 수랏타니 지역의 주요 골프장과 리조트들을 둘러 보고 왔습니다.

 

 

좋은 리조트와 훌륭한 골프장, 태국항공에서 협찬해준 비지니스 항공권 까지. 덕분에 업무출장이라기 보다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혹 이곳으로 여행을 가시게 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위주로 지난 몇간의 일정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 수랏타니(Suratthani)

태국 남부의 가장 큰 주인데  수랏타니는 ‘좋은 사람들의 도시’를 의미 하고 , 이 도시명칭은 태국 국왕 라마 6세가 하사한 것이라고 합니다. 


수랏타니에서 남부 도시나 섬으로 가는 교통편을 이용하는 분기점이라 꽤 유명합니다. 육로로 코 싸무이(Koh Samui)로 가는 여행자라면 대부분의 여행자가 수랏타니를 거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카오속 국립공원으로 서울보다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태국의 국립공원은 자연 보존을 중시하는 터라 공원지역은 개발이 제한돼 있어 사람 손때가 덜 묻은 원시의 자연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나라 소양호 보다 10배 이상 큰 규모.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댐(라차프라바) 건설로 생긴 치우란 호수(Cheow lan lake)에서 보트를 타고 멋진 풍광을 돌아 보는 것 입니다 . 베트남의 하롱베이와 중국의 계림 못지않은 비경이 펼쳐지는데 석회암으로 이뤄진 카르스트 지형이 겹겹 어우러진 모습이 한 폭의 수묵화를 연상시킵니다.

물위에 떠 있는 리조트도 있고 이곳에서 머물며 열대우림이 우거진 정글을 누비는 모험과 카약을 타고 호수의 비경을 더 즐기고 싶지만 우리의 미션은 이 댐을 건설 관리하는 태국전기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라짜프라바 골프장 인스펙션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제 골프장으로 가 보시지요.

 

 

⛳ [수랏타니골프] 라짜프라바 댐 골프장 

 

 카오속 국립공원내에 위치한 인코스 9홀은 지금까지 돌아본 태국골프장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재미있는 코스입니다. 아웃코스 역시 웅장한 산을 바라보며 샷하는 기분은 일품입니다 .

 

✔ 한마디로 인상적이고 훌륭한 골프장입니다 .열대 우림 정글에 위치해 속세를 벗어난 느낌. 적당한 언듈레이션과 블라인드 홀이 긴장감과 재미를 더해주는 멋진 코스입니다.

 

 라차프라파 컨트리클럽 (Rajjaprabha Coungtry Club)은 수랏타니 공항에서는 65킬로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 ( 푸켓공항에서 북동쪽으로 약 145Km, 2시간 40여분 )한 태국 남부 최고의 골프장, 특히 카오속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관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

 

✔ 태국전력공사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잔디관리와 시설관리가 매우 뛰어납니다 . 태국 최고의 대학인 출라롱꼰대학 교수진에게 설계를 의뢰해 자연 공간을 최대한 살려 아름다운 코스를 만들어 낸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약간 고지대 (해발 약 400미터)에 위치해 있고 열대 우림에서 뿜어내는 청량한 공기를 마시며 라운드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또 거대하고 웅장한 라차프라파 댐의 호수가 주변을 감싸고 있어 아름다움 또한 일품인 골프장입니다.

 

✔ 10번 홀 인코스 첫번째 코스로 약간 우 그랙, 약간 오르막 홀입니다.  잔디 관리상태는 물론이고 코스의 표지판도 깔끔하고 보기 좋게 세워져 골퍼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

 

✔ 10번 홀 그린에서 뒤 돌아본 풍경, 웅장한 산이 위치해 있고 포대그린 아래는 벙커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

✔ 12번 홀 세컨샷 지점에서 본 풍광입니다 .페어웨이 잔디는 융단을 깔아 놓은 듯 푹신푹신하고 훌륭합니다 .

✔ 16번 홀 그린에서 본 클럽하우스 모습입니다. 웅장한 바위산을 배경으로 위치한 붉은 지붕의 클럽하우스와 아름다운 꽂들이 조화롭게 멋진 풍광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 17번 홀 내리막 파 3 홀로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는 시그니쳐 홀입니다 . 내리막 파3 홀이지만 거리가 200야드나 되고 앞에는 워터해저드가 있고 그린이 그리 넓지 않아 그린에 안착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바람이 불때는 더더욱 어렵습니다 . 

 

✔ 18번 홀 세컨샷 지점에서 본 모습. 워터해저드를 넘겨 그린에 안착시켜야 하는 까다로운 홀이지만 풍광에 취하고 마지막 홀이란 아쉬움 때문에 집중하지 못해 공을 물에 빠트라는 경우가 더 많다고~~

 

✔ ‘라차프라파’는 푸미폰 아둔야뎃 태국 국왕이 하사한 이름. 골프장 주변에 왕실 별장이 있을 정도여 빼어난 자연경관은 더할 나위가 없습니다

 

 

[수랏타니골프] 라짜프라바 댐 골프장 

 

 

■ 카오락(Khaolak)

푸껫공항에서 북쪽으로 1시간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휴양지입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고급 리조트와 빌라가 즐비하고 1년중 몇달만 개방하는 시밀란 섬 관광이 유명합니다. 카오락에는 세 개의 골프장이 있습니다. 골프 호텔과 리조트를 갖춘 카타통GC와 해군에서 운영하는 탐라무CC, 9홀 코스인 키리나라CC 이렇게 세 곳이 있습니다.

 

카오락은 골프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푸켓 공항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동거리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 훌륭한 리조트들이 많이 있어서 골프와 함께 편안한 휴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 [카오락골프] 카타통 골프장(Katatong Golf Course) 

 카타통 골프 리조트 & 스파 (Katathong Golf Resort & Spa)는 푸켓공항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가족 종합 휴양지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꿈의 계곡’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굴곡이 있는 페어웨이, 아름다운 저수지와 폭포 등 도전적인 홀들로 구성된 18홀/ 파72/ 7023야드의 챔피언십 코스입니다. 

 

티박스는 단순하게 3개가 있습니다. 전장은 화이트티는 6,568야드로, 레드티는 5,982야드로 적당한 거리입니다.

1번 홀은 완전한 역 기윽자로 꺽인 우도그 랙 홀입니다 . 파4홀이지만 화이트에서도 400미터가 넘는 거리이고 도그랙 홀이라 파온이 쉽지 않습니다 .

 

✔ 2번홀로 가는 지점에서 보이는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분수 뒤에는 수목으로 된 KATATONG 장식이 인상적입니다.

 

 

 시그니쳐 홀인 10번 홀은 Par3로 213야드이고, 워터해저드로 둘러싸여 넓은 그린으로 들어오기 위해서는 호수 너머로 넘기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시그니쳐 홀인 10번 홀 그린에서 본 클럽하우스와 골프호텔 전경입니다 .

  17번 홀은 파 3코스로 실제 거리는 150야드 안팎이지만 물을 건너야하고 그린이 제법 높이 위치한 포대그린이라 최소 두 클럽 이상을 크게 잡아야 합니다.  호수가 바로 옆에 있어서 바람도 제법 강하게 붑니다. 

  18번 홀 티 박스에서 보이는 클럽하우스 - 호수 건너편 좁은 페어웨이로 티샷을 해야 합니다 .

✔ 마지막 18홀은 180야드 이상이면 워터해저드를 넘길 수 있지만 200야드 이상 장타를 쳐야 좋은 위치의 그린위로 올릴 수 있습니다.  오른쪽 도그랙 홀이라 드롭죤 부근에 안착시키는 것이 세컨 샷에 가장 좋습니다.

✔ 이곳은 태국의 고급 골프장이 대부분 그렇듯이 1인 1카트, 1인 1캐디를 의무로 사용 해야 합니다.  캐디가 카터를 운전하고 한명의 골퍼에게만 전념해 서비스 하기 때문에 편하게 라운딩할 수 있습니다.  단, 페어웨이 안으로 카터가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 [카오락골프] 키리나라 골프장 

 

✔  키리(Kiri)는 산을 뜻하고 나라(Nara)는 물을 뜻하기 때문에 산으로 둘러 쌓여있고 물이 많은 지대에 만들어진 코스린 뜻입니다. 카오락에 위치한 9홀 코스로 오픈한지 2년 된 신생 골프장입니다.

 ✔  두개 그린 있어서 전후반 새로운 느낌으로 라운드 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파3홀 제외하고 9홀에 총 14개의 그린이 있어서  14개의 홀을 라운딩 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 


✔ 9홀 짜리라 조금 아쉽긴 하지만 관리 상태도 양호하고 우선 그린피와 캐디피카트비 포함에서 약 1,000바트 정도라 경제적입니다. 2년 뒤에 18홀로 증설 될 예정이라고 하고 로빈슨 호텔까지는 15분 거리에 위치 있습니다 

 

 

 탐라무 해군 골프장 

✔ 태국 푸켓 공항에서 약 65Km 시밀란섬 선착장 부근에 위치. 공항에서 약 50~60분정도 걸립니다.  푸켓에서 유일하게 무제한 라운딩이 가능한 골프장이기도 합니다 .

 

✔ 태국 해군에서 관리하는 골프장답게 관리 상태는 그렇게 빼어나지 못하고 한국의 퍼블릭 수준 보다 오히려 떨어집니다.그런데 울창한 나무와 열대 우림의 풍광은 참 좋습니다. 

✔ 특히 후반의 다섯홀은 해변을 따라 조성된 코스입니다.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샷하는 일은 아무 곳에서나 경험하기 힘든 멋진 라운드입니다. 

✔ 태국 푸켓 공항에서 약 65Km 시밀란섬 선착장 부근에 위치. 공항에서 약 50~60분정도 걸립니다.  푸켓에서 유일하게 무제한 라운딩이 가능한 골프장이기도 합니다 .

 

🏠 숙박지 세곳 

 

1. Belong Jin ( 수랏타니 )

✔ 수랏타니 공항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 라짜프라바 댐 골프장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아담한 리조트 입니다.

✔ 새벽에 커튼을 열고 맞이한 멋진 풍광- 운무가 드리워진 조용한 산속에 새소리를 들으며 차 한잔을 마시는 여유 ! 

 

2. 로빈손 카오락 리조트 Robinson & Club Kaho Lak 

✔ 푸켓공항에서 약 1시간 거리인 카오락 해변에 위치한 5성급 매머드 리조트   

✔ 아름다운 풍광과 훌륭한 시설 - 주로 유러피안들과 허니무너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3. 헤븐리조트 Haeven Resort ( Kaho Lak)  

✔ 로빈손 리조트와 10분 거리의 카오락 해변에 위치한 고급 빌라리조트로 총 길이 300여 미터에 달하는 수영장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  

 

 

 

관련 포스트 더 보기

[수랏타니골프] 라짜프라바 댐( Rajjaprabha) 골프장 답사라운딩 후기

[카오락골프] 카타통 골프장(Katatong Golf Course) 답사라운딩 후기

[카오락골프] 키리나라 & 탐라무 해군 골프장 답사라운딩 후기

 

[푸켓골프] 레드마운틴골프장- 푸켓 정상급 골프장 라운드 후기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