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골프] 쿠알라룸푸르 골프장 답사후기2-글렌메리CC

이전 =>

쿠알라룸푸르 골프장 답사후기1 - 방이CC & 골프호텔

https://golftour.tistory.com/843

 

 

쿠알라룸푸르 골프장 답사후기2- 글렌메리 골프장  Glenmarie Golf & Country Club 

말레이시아 10대 골프장중의 한곳 !!

 

" 새로운 골프코스를 접하는 기분은 조금 들뜨고 기대감에 살짝 긴장까지 합니다.

마치 대학 신입생 시절 첫 미팅의 느낌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골프장 인스펙션을 다니면서 늘 느꼈던 희망과 기대의 순간. 

말레이시아 10대 골프장중의 한 곳을 향하는 기분은 더 들떠 있습니다"


글렌메리 골프장 Glenmarie Golf & Country Club

" In Pursuit of Perfection" 

-  완벽을 추구한다.

 

이 곳의 캐치프레이즈이다.  골프장을 보는 첫 순간 완벽한 코스관리와 완벽한 서비스를 지향하는 느낌을 받는다. 

 

 

 

🔵 글렌메리 골프 & 컨트리 클럽을 간단히 정리하면, 


1. 말레이t시아 TOP 10에 드는 명문 골프장.
2. 가든코스(18홀) + 벨리코스(18홀)로  36홀 골프장.
3. 2014, 2015년 유라시아컵 대회를 개최한 명문코스.
4. 최적의 입지조건 - 공항에서 약 40분, 쿠알라룸푸르 시내 20분, 골프장과 호텔은 도보 이동.
5. 5성급 골프호텔 리노베이션( 2023년 11월 완료). 깨끗하고 쾌적한 잠자리 보장.

6. 성수기에 한식제공 ( 12월 20일 이후~ )

과장없는 글렌메리 골프장의 팩트이자 장점이다.

 

 


🔵 위치 & 개요

쿠알라룸푸르 도심에서 13km 거리이고, 공항에서 40여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말레이시아 10대 골프코스 중 하나이다. 36홀 규모로 가든 코스와 밸리 코스가 있다. 두 코스 모두 훌륭한 레이아웃과 뛰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 골프장 역사와 대회 유치 

1994년에 개장한 글렌메리 골프 & 컨트리 클럽은 미국의 유명 코스 디자이너인 맥스 웩슬러(Max Wexler)가 설계했다.  2014년 2015년 유라시아 컵 개최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가든 코스는 프라이빗 멤버십 코스이다.   


이제 이 곳은 남아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골프클럽 중의 한곳으로 인정 받고 있고, 유명 골프 단체들이 챔피언십 개최 장소로 선호하고 있다고 한다.


🔵 코스 소개 - 가든코스 / 밸리코스

36홀 규모로 가든 코스와 밸리 코스가 있다.  두 코스 모두 훌륭하고, 독특한 개성을 뽐낸다.  가든코스는회원제코스이고, 밸리코스는 퍼블릭 코스이다.  전동카터 진입여부도 두 코스에 차이가 있다.

 

⛳ 가든 코스( Garden Course) 
● 18홀/파 72
● 길이 6404m
● 경사 등급 137
● 코스 등급 74.0
​● 멤버십 코스 / 카트 코스 진입불가.

가든코스 1번홀 앞의 안내판이다.  전동카트가 페어웨이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는 안내가 아쉬웠다.  맨 아래 그린스피드를 보는 순간 미소를 머금는다.  대회를 앞둔 것도 아닌 평일 그린속도가 10.5 피트다.  무척 빨랐다. 그만큼 짜릿한 재미를 더 했다.

 

 


⛳ 밸리 코스(Valley Course)  
● 18홀/파 72
● 길이 6412m
● 경사 등급 135
● 코스 등급 73.8
● 퍼블릭 /카트가 코스 진입 가능 .


✔ 코스는 자연 지형을 잘 활용해 구불구불한 언덕과 언듈레이션으로 이뤄져 지루함이 없다.
✔ 두 코스가 비슷한 느낌이지만 대조적인 풍경으로 서로 다른 느낌을 준다.
✔ 가든 코스가 밸리 코스 보다 조금 더 길고, 풍경이 화려하다. 밸리는 깊은 해저드와 소나무 풍경이 아름답다.

 


시그니쳐홀

가든 코스는 2번홀 ( 파3홀)이 가장 아름다운 시그니쳐홀로 유명하다. 밸리 코스는 주변 경관이 뛰어나다. 인공호수와 굴곡진 언덕에서 도전과 기쁨을 맛볼 수 있다.  

가장 아름다운 홀의 잔디가 짙 푸르지 않아 조금 아쉽다.  이곳은 6월 부터 8월까지 건기인데 올해는 9월까지 비가 거의 오지 않아 페어웨이 잔디가 연중 가장 좋지 못한 상태란다.  12월까지 강우 축복(?)이 예정되어 있어 잔디는 금방 부활한다는 설명이다.  

 

< 쿠알라룸푸르 강우량 -  앞서 설명대로 6~8월 강수량이 가장 적다.  11월이 가장 많다. 열대지방의 강우는 우리나라 장마비와 달리 스콜(소나기) 형태로 내리는 경우가 많다. 소나기를 피하고 경기를 재개하기 때문에 라운드를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  

 

 

인덱스1 홀  & 스코어카드

가든코스중 가장 어려운 홀,인덱스 No1 (핸디캡 1번 )홀은 4번홀이다.

 

인덱스홀 1번 홀다운 파 4홀로 왼쪽 도그레그홀이다. 

티 박스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홀이라 어디로 공략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오른쪽을 많이 보고 샷 해야 한다.  페어웨이가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조금만 왼쪽으로 보내도 워터해저드로 빠지고 만다.

 

 

블라인드홀이라 앞 팀의 위치와 홀 아웃 여부를 알수 없다. 교통신호기와 유사한 설비로 티샷 가능여부를 안내한다. 안전을 위해 꼭 녹색신호가 켜진 뒤에 샷 하시길~~ 

 

 

 티오프 시간 / 복장규정

- 입장가능 골퍼 :  핸디캡 : USGA 24 이하(남자) , USGA 36 이하 여성용
- 복장 규정 : 칼라 티셔츠, 골프 바지, 골프화 등 적절한 골프 복장을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 티타임 : 아침 오전 7시 15분 – 오전 9시 14분.  오후 12시 30분 – 2시 30분 저녁 4시 30분부터.

 

 

🔵 시 설

골프장 외에 고급스러운 호텔과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라운드후에도 다채로운 활동과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에는 휴게실, 연회장, 연회장, 회의장  프로샵 등을 포함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호텔 외에 특별한 두 곳을 소개한다. 


라이빙 레인지
고품질 레인지 매트와 프리미엄 레인지 볼을 갖춘 26개 베이를 갖추고 있다.  피팅과 클럽 수리 서비스는 물론 TPI 인증 골프 전문가의 고품질 골프 강습도 제공한다. 라운드 전 간단한 워밍업을 하거나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으려면 들러 볼만하다.

 

수영장 : 올림픽 규격을 갖춘 수영장이 있다. ( 유료서비스 RM 12.00/Hr )

 


🔵 호텔 안내

'홀리데이인' 브랜드로 운영해 왔던 글렌메리 골프장내 호텔이 2023년 전면적이 리모델링 작업과 함께 자체 브랜드인 '글렌메리호텔' 로 재탄생 한다.  올해 11월말 공사를 마치고 손님을 맞는단다.   

 

 

 

호텔은 클럽하우스와 연결되어 있어서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조식은 호텔식으로 제공되고, 중/석식은 한식이 포함된 식사를 제공한다 ( 2023년  12월 20일 이후~  )   


🔵 골프장 총평

말레이시아는 18세기부터 영국의 식민지가 된 이래 지금도 영연방국의 일원이다. 잘 아는대로 영국은 골프 종주국이다. 그 영향으로 100년이 넘은 골프장도 있고 골프문화도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훨씬 성숙한 편이다. 

완벽을 지향하는 이 골프장은 코스 코스레이아웃을 더 빛나게 하는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골프장을 유지한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여러 편의시설을 통해 더더욱 즐거운 라운드를 보장한다. 라운드중에도 이후에도 이런 느낌을 많이 받았다.

 

결론적으로, 이곳은 훌륭한 코스와 여러 시설들, 숨막히는 자연미와 친절한 서비스가 함께 하고 있다. 도전적인 라운드를 추구하는 골프 애호가든, 여유로운 탈출구를 찾는 방문객이든 이곳은 모두에게 특별한 방식으로 멋진 골프 경험을 선사하고 있었다.

 

 

 글렌메리 골프장 Glenmarie Golf & Country Club 안내영상

 

 


🔵  쿠알라룸푸르 골프여행 유의사항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레벨의 골프장, 쿠알라룸푸르의 골프는 독특한 매력과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유의해야 할 사항도 몇 가지 있다.

기상 조건 :  열대성 기후라 가끔 스콜(소나기)이 내린다. 우산과 비옷 준비

골프에티켓: 디봇 수리, 벙커 정리외에 앞 팀과의 보조 등 골프 기본 에티켓 숙지. 

복장규정 : 일반적으로 칼라 셔츠, 적절한 골프화, 그리고 단정한 복장을 요구한다. 골프장의 정중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복장 규정 준수필요. (골프 종주국 영국의 영향을 많이 받은 점을 고려)

현지 관습존중: 다양한 민족과 전통을 가진 나라이니 현지 문화, 관습, 그리고 신념과 종교에 존경을 표하시라!  중요한 부분이다.

이런 지침을 따르고 현지 문화를 존즁하는 품위있는 대한민국 골퍼의 멋진 모습을 보여 주시라^^


 

🔵 나가며.....

코로나로 인해 3년 가까이 억눌렸던 해외여행이 올해 들어 더 많이 늘어나면서 인천공항은 붐비고 있다. 지난해 인기 목적지 몇몇 곳은 일찌감치 마감되었고, 티업을 확보하지 못해 곤욕을 치른 팀들도 적지 않았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동남아 골프여행을 생각하는 분들은 태국이나 베트남, 필리핀, 라오스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앞서 설명한 여러가지 매력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가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 것이라 생각한다.

 

싱그러움 가득한 페어웨이와 아름다운 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한 쿠알라룸푸르 글렌메리CC. 이 멋진 곳이 영원히 잊지 못할 골프여행과 휴가를 선사할 것이라 믿는다.

 

전세계 수 많은 골프장을 답사한 전문가로 가성비 뛰어난 훌륭한 곳이라 생각하며 적극 추천한다.  특히 4~5박 일정으로 떠나실 분에겐 더 없이 좋은 곳이 될 것이다. 더 긴 일정은 다음에 안내드릴 방이CC & 골프호텔을 추천한다.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교가 주를 이루는 나라지만 다양한 종교를 편견 없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공존하는 나라이다. 이번 여행에서도 여러 곳에서 다민족 국가의 포용성과 이슬람교를 믿는 말레시아인들의 순수함과 친절함을 많이 접했다. 참 좋았다.  

 

< 나흘간 함께 했던 동반자들.  훌륭한 매너와 품격을 갖춘 실력파들. 많이 배웠다. 같이 라운드하고,  더불어 먹고 마시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겨울 쿠알라룸푸르 골프여행을 견인할 대표 주자들이다 >

 

 

 

 

이전 포스트 =>

쿠알라룸푸르 골프장 답사후기1 - 방이CC & 골프호텔

https://golftour.tistory.com/843

 

 

쿠알라룸푸르 명품 골프장 더보기

-  사우자이CC(36홀)  & 사우자이호텔

https://golftour.tistory.com/845

 



▷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 

https://goto.kakao.com/@golftour

 

골프투어 견적의뢰 (클릭)
http://goo.gl/JoESS6 
 

 

☎ 오케이골프/더존투어(주) 
Tel: 1644-6578 
010-7290-6578 
http://www.okgolftour.co.kr

 

더존투어(주)

오케이골프,골프투어전문 더존투어(주),중국골프,일본골프,태국골프,베트남골프,말레이시아골프,동남아골프,남태평양골프,프리미엄골프,스페셜골프,연휴골프

www.okgolftour.co.kr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