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가 & 이벤트골프투어

[제이퍼블릭CC] 6홀이지만 싱글 골퍼들도 자주 찾는 곳

[제이퍼블릭CC] 6홀이지만 싱글 골퍼들도 자주 찾는 곳! 

 

기도 파주시 조리읍에 아담한 6홀짜리 골프장이 있습니다. 식스홀이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파5홀과 파3홀 각 한개씩과 파4홀 4개를 갖춘 정규 골프장입니다. 카터도 있고 캐디도 있습니다. 


카터는 승용카터가 아니라 클럽을 싣고 페어웨이 옆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짐꾼입니다 . 캐디는 18홀 정규코스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만큼 전문적인 서비스를 잘 하고 있습니다 . 


코스 제원은 6홀에 파24, 전장은 약 1850미터라 아담합니다.  모든 홀이 투 그린을 사용하고 있고 전후반 그린과 핀의 위치가 바뀌기 때문에 같은 홀 두번 12홀을 돌아도 새로운 느낌이 듭니다.   


2번 파5홀은 그리 길지는 않지만 아일랜드 그린이라 풍광도 예쁘고 참 재미있습니다. 우도그레그 블라인드홀인데 티박스에서는 오르막이고, 세컨샷은 내리막, 세번째 샷도 아일랜드 그린을 향해 졍교한 내리막 샷을 해야 합니다. 연못에서 시원한 분수가 뿜어 나오고 탁 트인 경관에서 편하게 샷 하다 보면 그린을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

 
5번홀은 파4홀이지만 로컬 룰에 따라 남자들은 드라이버를 잡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장이 조금 짧기도 하지만 페어웨이 우측이 바로 민가와 공장이 위치하고 있어서 OB가 날 경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인 듯 합니다. 

 
좁은 면적에 건설된 코스이다 보니 홀간 독립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보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보니 티샷 볼이 옆 홀로 날아드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캐디들의 소프라노성 " 뽀~올!" 소리에 몸을 움추리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형광등형 골퍼들은 몸이 풀릴만하니 12홀로 끝이 난다고 볼멘 소리를 합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이 곳을 찾은 골퍼들은 큰 불평이나 불만 없이 대체로 만족하고 갑니다.  무엇보다 경제적이기 때문입니다. 비용 대비 만족도가 큽니다. 12홀이긴 하지만 카터피를 포함한 그린피가 5만원 부터 주말 하이시즌에도 10만원 미만으로 경제적입니다. 캐디피는 8만원이라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서비스 수준은 그 이상 입니다.


주말에는 고양시, 파주시 주민에게는 1만원의 할인 서비스를 하고 있어 지역주민들께 인기가 높습니다.  아담한 클럽하우스 안애는 작지만 깔끔한 설비를 갖춘 샤워시설과 저렴하게 식음료와 식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욕탕에는 편백나무를 사용한 온탕은 쌀쌀한 날씨에는 최고의 인기이기도 합니다.  포스코 관계사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수익만 앞세우는 모습 보다는 넉넉한 면이 많이 보입니다. 

 
차로 5분이 채 걸리지 않는 곳에 맛집이 하나 있습니다. 공릉저수지를 내려다 보고 있는 매운탕집입니다. 싱싱한 미나리와 야채를 듬뿍 넣고 끓인 임진강 쏘가리 매운탕 맛이 일품입니다. 쫄깃한 수제비 맛도 기가 막힙니다. 운 좋으면 만나는 참게 알은 절로 소주 한잔을 찾게 합니다. 이 매운탕 맛에 6홀짜리 골프장을 다시 찾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

처음 개장했을 때만 해도 예약이 시작되지 마자 곧바로 마감이 되곤했습니다 . 그만큼 인기가 높았습니다. 취소자의 양도를 기다리는 대기자들이 줄을 섰을 정도이니~~ 저도 많이 애용했는데 십수년을 넘게 잊고 지냈습니다. 그러다 재작년부터 다시 이곳을 찾았습니다. 골프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집사람과 그 친구들을 모시고(?) 다녔습니다. 현장 레슨에다 캐디 역할은 물론이고 운전기사까지~~ 

그래도 만족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인심 쓰고 가정의 평화까지 ^^
 

가끔 일산에서 점심모임이 잡히면 녹색 중독자들은 12홀 라운드를 제안합니다. 지난주 고등학교 동기회 모임이 그랬습니다. 8시 반 티업, 세 시간을 열심히 걷고 점심식사. 5만원을 투자한 알찬 일정이었습니다.  두 세시간씩 먼 길을 달려올 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수도권 서북부쪽에서 와서 가볍게 라운드하거나 초보자들의 실전 소프트랜딩을 위한 코스로는 추천할만 훌륭한 코스입니다.

 

 


 

▶아래 저희 오케이골프/ 더존투어 채널톡 등록해 주시면

해외골프여행 신상품과 특가상품, 골프투어 뉴스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후 예약하실 경우 추가 혜택을 드립니다.

https://goto.kakao.com/@golftour

 

 

 

 

추천 골프용품 전문 쇼핑몰 !!

 

 

다양한 골프용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쇼핑몰 바로가기 )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