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골프/혼슈-남서부

[마쓰야마골프] 마쓰야마 관광 안내 자료집 -지도, 가이드북 (pdf 다운)

[마쓰야마골프] 온천과 감성도시 마쓰야마에서 즐기는 겨울골프 ( 자료집)

 

"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다 나오는 지역정보와 관광정보를 궂이 한 두 페이지의 브로셔에 담으려는 이유가 있다.  너무 많은 정보들이 산만하게 흩어져 있는 것 보다는 일목요연하게 한자리에 모은 정보가 보기 쉽고 이용하기도 쉽니다.

주요 지역별 관광지 정보와 마쓰야마 시내 지도, 아침 저녁으로 산책하거니 관광하기 좋은 루트를 추천하는 산책로 안내 등 사진파일과 함께 PDF 파일로 첨부했다.  다운로드후 휴대폰에 담아도 좋고, 인쇄해서 여행때 활용해도 유용할 것이다 ( 편집자) 

 

 

  마츠야마 시내 중심부 관광지

 

마쓰야마 시내중심부 관광안내.pdf
1.09MB

 

마쓰야마 성

마쓰야마시의 큰 특징은, 거리의 한가운데에 마쓰야마 성이 남아 있다는 것이다. 그 주변에는 번화가와 관청가가 펼쳐져 있고, 죠우카마치(성 아랫마을)로서 번영했던 역사를 지금도 이어가고 있다.


봇짱열차의 차창에서, 또는 거리를 걸으면서도, 산꼭대기에 치솟은 아름다운 성을 바라볼 수 있다. 현재 일본에는 에도시대 이전에 만들어진 천수각은 열 두 곳의 성 밖에 남아있지 않다.

마쓰야마 성의 볼 곳

 마쓰야마 성은 지금부터 약 400년 전에 건성되어 천수각과 성 문 등이 중요문화재에 지정. 트립어드바이저가 발표하는 일본의 성(城) 랭킹에서 매년 상위로 꼽힌다.

마쓰야마 성은 복잡한 구조를 하고 있고 천수각에 오르면 마쓰야마 시가지의 경치는 물론, 세토내해와 시코쿠 산맥까지 전망 할 수 있다.

마쓰야마산성 니노마루사적 정원 정보
당신에게 딱 맞는 성 산책

마쓰야마 성에는 몇 가지의 성에 오르는 루트가 있다. 걸어서 오른다면,편안하게 자연을 느끼는 것이 가능하고,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역사를 공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리프트나 로프웨이를 이용하여 산 정상까지 길이의 5분의 4에 해당하는 부분 까지 공중 산책을 즐기는 것도 추천 . 리프트는 1인승으로, 승차 시간은 약 6분이다. 전망이 좋고,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성에 오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봇짱열차 돌아보는 마츠야마

 

마쓰야마 시내중심부- 봇짱열차로 돌아보는 관광안내.pdf
0.81MB

 

  도고온천 & 주변관광 

 


도고에서 치유받기
고사기와 일본서기에도 등장하며 일본 최고(最古)의 온천이라 불리는 도고온천.
발에 상처를 입은 백로가 이 온천을 발견해 상처를 치유했다고 하는 전설이 있으며, 먼 옛날 쇼토쿠태자도 입욕했다고 전해져내려 온다. 


무색투명의 고운 물은 탕치에도 미용에도 호평이며, “도고온천본관”, “도고온천별관 아스카노유”, “도고온천 츠바키노유”, 세 곳의 외탕(당일치기 입욕시설)에는,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 주민들도 찾아 오는 곳이다.

탕에서 나온 뒤에는 상점가에서 쇼핑이나, 식도락을 만끽하거나, 최근 주목도가 높아지는 도고 ‘아트’를 즐기거나, 각기각색의 방법으로, 탕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식히며 온천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다.



눈, 귀, 피부, 몸 전체로 느끼는 도고온천본관
도고의 상징이기도 한 도고온천본관. 일본 공중목욕탕으로는 처음으로 국가의 중요문화재로 지정(1994년)되었으며, 미슐랭 그린 가이드 재팬(2009년)에서 최고 등급인 3성을 획득했다. 대단한 점은 문화재이면서도 박물관화 되지 않고 공중목욕탕으로서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목조 3층 누각의 건물은 증 개축을 반복해온 결과, 좁은 복도와 계단이 뒤얽혀 복잡한 구조가 되어 미궁과도 같다. 건물의 최상부에 있는 옥탑 ‘신로카쿠(진로각)’은, 창문에 빨간 유리가 끼워져 엑소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여기서 하루 세 번 울려퍼지는 ‘시각의 북(토키 다이코)’이 도고에 시간을 알려준다. 메이지 시대부터 계속 된 이 소리도 소중한 도고의 문화로서, 헤이세이 8년(1996년)에 ‘남기고 싶은 일본의 소리 풍경 100선’에 선정되었다.


온천의 치유와 예술적 자극의 황홀경 아스카노유
2017년에 탄생한 욕탕 ‘도고온천별관 아스카노유’이다. 아스카시대를 이미지해서, ‘태고의 도고’를 테마로 삼아, 에히메의 전통공예와 예술을 융합시킨 연출로 새로운 온천문화를 발신하는 거점이다. 이 곳 밖에 없는 온천을 체험할 수 있다.


유카타(욕의)로 산책
도고 온천 거리에는 많은 일본식 여관과 호텔이 있다. 어느 숙박처에서든, 노천탕과 대욕장, 가족탕 등 도고 온천의 원천을 끌어올린 욕실이 준비되어 있고, 숙박객에게는 유카타 대출을 실시하고 있다. 목욕 도구를 넣는 목욕바구니를 손에, 게타를 신고 온천 거리를 걸으면, 온천 마을의 정취에 푹 잠길 수 있다. 숙박처에서 도고 온천 본관에 가거나, 상점가를 걸어보거나, 손과 발을 온천하는 등 다양하게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봇짱 카라쿠리 시계탑
60채 정도의 가게가 늘어서 있는 도고 하이 컬러(Haikara) 거리(도고상점가 에서는, 기념품을 찾거나, 카페에서 휴식, 식사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죽세공과 도베야키(tobeyaki) 히메 다루마 등 마쓰야마와 그 주변 지역에서 유명한 공예품은, 일본스러운 기념품으로 추천. 개성적인 찻집도 있고, 일본 정원을 바라보며 편히 쉬는 일본식 카페는 특히 인기. 에히메 현 특산의 풍부한 종류의 감귤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전문점, 일본 제 일의 품질을 자랑하는 이마바리 타올 전문점 등, 여러가지 가게를 바라보며 걷는다면 완벽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마츠야마시 전역지도

마쓰야마 전역 지도.pdf
0.58MB

 

  마츠야마시내 중심부 지도

 

마쓰야마 중심부 지도.pdf
0.38MB


 

  아침 온천 산책안내 

 

  저녁 노을 산책안내

저녁노을산책.pdf
4.22MB

 

  야경 산책안내

 

야경산책.pdf
4.06MB

  자연경관 산책안내

아침산책 -도고온천.pdf
4.81MB

 

 

마쓰야마관광 가이드북.pdf
7.94MB

 

 

 

 

 추천 먹거리 

1. 도미밥을 맛볼 수 있는  가도야 오카이도점(かどや大街道店)
https://www.kadoya-taimeshi.com/kadoyamanage/shoplist/kadoyaokaido/
오카이도역 마로앞

 

2. 달콤 쌉싸름한 말차 찹쌀떡이 인기인 `기리노모리 카시코보 마쓰야마점(霧の森菓子工房 松山店)`
전차 오카이도역에서 도보 1분, 로프웨이 상점가 내

 

3. 치킨 가라아게 전문점 `고이치(唐揚げ食堂ごいち)`
https://karaageshokudo-goichi.com/#top

 

4.마쓰야마 시민의 소울푸드. 나베야키 우동 `아사히(アサヒ)`
전차 마쓰야마시역에서 도보 10분 (16:00까지만 운영)

 

5.도고의 레트로 감성 가득한 카페 `도고노마치야(道後の町屋)`
https://www.dogonomachiya.com/
전차 도고온천역에서 도보 2분, 하이카라 상점가 내

 

 

 


유튜브에서 만나는 마츠야마 관광 

 

  Matsuyama City Official Tourism

-마쯔야마시 공식 관광안내 영상- 

 

 

 

  Matsuyama Sightseeing-Travel of Shikoku Matsuyama

-마쯔야마시 관광안내 영상- 

 

 

일본 최고온천 - 도고온천 

 


[마쓰야마골프] 온천과 감성도시 마쓰야마에서 즐기는 겨울골프

https://golftour.tistory.com/855 

 

[마쓰야마골프] 온천과 감성도시 마쓰야마에서 즐기는 겨울골프

[마쓰야마골프] 감성도시 마츠야마에서 골프와 온천 관광까지 " 2023년 3월 일본 시코쿠섬 마쓰야마로 제주항공이 취항하면서 온천을 사랑하는 한국 골퍼들과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아래에

golftour.tistory.com

 

 

▣ 마쓰야마 골프투여행 상품보기 

http://www.okgolftour.co.kr/home/goods_view/index.asp?ts=goods_day&strApart=J&strBpart=B&goodsNum=637

  

 

 ▷ 골프투어 견적의뢰 (클릭) 

http://goo.gl/JoESS6

 

 

🔔 카카오 채널톡 

http://pf.kakao.com/_qEgYE

카톡문의 & 골프투어 정보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