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골프 /하이난

[하이난골프] 2023 하이난 산야 골프여행 답사후기-신주 페닌슐라 외

 

[하이난골프] 2023 하이난 산야 골프여행 답사후기

The Dunes west course 16번홀&nbsp; < 2023년 7월 28일 촬영>

 

" 중국 남부에 위치한 열대 섬 하이난은 종종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린다. 숨막힐 듯 아름다운 해변과 멋진 풍경, 열대 기후로 겨울에 특히 인기 높은 최고의 골프 목적지로 인정을 받아왔다.

코로나 이후 다시 골프와 관광 목적지로 인기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아름다운 경관, 온화한 기후로 유명한 하이난은 천혜의 자산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세계의 골프 애호가들을 부르고 있다.

코로나로 끊겼던 항공편이 지난 7월에 복항 되었다. 티웨이항공이 수요일과 일요일 주 2회씩 인천-산야간 운항을 시작했다. 3년 반 만에 우리 골퍼들이 다시 하이난을 찾게 되었다 "

 

 

비정상의 정상화! 반갑고 기쁜 일이다.

 

지난주 하이난 산야행 비행기에 올랐다. 좌석은 조금 좁고,기내식 서비스도 없는 LCC이지만 4년만에 다시 향하는 하이난행은 기대와 설레임으로 가슴이 벅차다. 전세계 수 많은 도시와 골프장을 다니면서도 이런 가슴 벅찬 느낌은 많지 않았다. 아마 골프 목적지로서 하이난이 가진 매력과 무게감 때문에 그랬을 것이다.

가까운 산동 반도의 연태, 위해, 청도 지역도 하이난 이전에 이미 개방을 했지만 큰 관심이 없었다. 1시간 남짓한 비행시간과 저렴한 비용은 매력적이지만 하이난과는 비교할 수 없다.  잠시 하이난 골프여행 예찬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코스
하이난은 유명 디자이너들이 설계한 세계적 수준의 골프 코스들이 즐비하다. 화려한 해안가의 비치코스에서 부터 열대 우림의 무성한 산허리를 감싸도는 마운틴코스의 페어웨이까지. 이 섬의 모든 골프 스는 그림 같은 자연 환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답고 놀라운 경치를 즐기면서 다양한 수준의 난이도를 통해 모든 골퍼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곳이다.

 

The Dunes west course. 우리가 라운드한 다음날 벤츠자동차배 토너먼트가 예정되어 있었다. 2023년 7월 28일 촬영

 

The Dunes west course&nbsp; &nbsp;< 한국관광신문 이영석 대표제공 2023년 7월 28일 드론촬영>

 

미스틱스 & 스프링골프장 미스틱스코스&nbsp; &nbsp;< 한국관광신문 이영석 대표제공; 2023년 7월 29일 드론촬영>


산야에는 중국 10대 코스에 드는 블루베이, 신주 페닌슐라( The Dunes)를 비롯해, 청수만, 녹회두, 해중해. 아룡만CC 등 쟁쟁한 코스들이 즐비하다. 하이난의 성도인 해구에는 부연 설명이 필요없는 미션힐스가 있고 서해안CC, 고염전 CC등 수준급 코스들이 있다.


■  이상적인 기상 조건:
여기에다 연중 내내 양호하고 이상적인 기상 조건은 하이난 골프의 또 다른 매력이다. 남부도시 산야는 열대성 기후로 온화한 겨울을, 북부의 해구는 아열대기후로 연중 내내 쾌적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계절적 제약이 있는 다른 지역과 달리 골퍼들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골프를 즐길 수 있으므로 영원한 골프 시즌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무릉도원인 곳이다.

 

The Dunes west course 18번&nbsp; &nbsp;< 2023년 7월 28일 촬영>


■  럭셔리 골프 리조트:
또 쾌적하고 럭셔리한 골프 리조트와 숙박시설은 골프여행의 중요한 한 축이다.
하이난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편의 시설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고급 골프 리조트가 있다. 이 리조트들 중 많은 곳은 챔피언십 코스와 함께 위치해 이동의 불편함이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신주 쉐라톤호텔 ( 5성급 / 페닌슐라 골프장까지 10분 남짓한 거리이다.&nbsp; < 한국관광신문 이영석 대표제공 2023년 7월 28일 드론촬영>

 

수준급 골프 시설과 함께, 이 리조트들은 맛갈 스럽고 푸짐한 식사를 제공한다. 골프의 피로를 달랠 수 있는 스파시설은 물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골프를 치지 않는 동반자들에게도 즐겁고 편안한 휴가를 보장한다. 

 

페닌슐라 골프장 옆에 위치한 하이얏트 호텔앞의 조형물&nbsp; &nbsp;<2023년 7월 28일 촬영>

 

쉐라톤호텔 로비&nbsp; &nbsp;<2023년 7월 28일 촬영>


산야에는 동양의 하와이란 별명 답게 초특급 리조트들이 수 없이 많다. 산야 시내는 물론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엄청난 수의 특급 리조트들이 하루가 다르게 스카이라인을 바꾸고 있다.

 



골프와 레저의 융합:
하이난 골프 여행은 단순한 골프 라운드만 아니라 여러가지 레크레이션과 여가활동의 조화를 통해 보다 높은 만족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이다.

골퍼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를 마음껏 즐기면서도, 골프를 치지 않는 동반자나 가족들은 다양한 관광지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열대 우림 탐험과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즐길 거리와 관광지가 있다. 골프와 여가 활동의 이 융합은 하이난을 가족 휴가, 기업 휴양지 또는 혼자만의 휴가를 위한 매력적인 목적지로 만든다.

 

하이난 최고의 서핑기지 아름다운 해변과 젊음의 열기가 가득하다.

이번 답사여행 중에도 중국 최대의 서핑기지를 방문해 골프와 서핑의 접목도 고민해 보고, 중국 젊은이들의 열정을 보기도 했다.  사회주의 국가 중국이 맞는지 반문한다.  자유롭고 즐겁고 행복해 보인다. 

 

" 하이난의 서핑. 한 여름 더위를 날려 보내다 !" ( 촬영 : OOO 촬영감독 / 2023년 7월 27일~29일 모습)  

 

해신(海神) 마조(媽祖)를 만나다.

 

" 海神 媽祖保佑 出海平安(해신 마조보우 출해평안)" - 바다의 신인 마조가 보호하시어 서퍼들의 안전을 지켜 주소서 쯤?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의 무사안일을 기원하며  해신(海神) 마조(媽祖)의 동상과 비를 세워 또 하나의 관광거리를 만들었다.  마조는 중국의 포세이돈쯤 되는데 동남부 연해안에서 숭배되었던 바다의 신이다. 송대에 복건지역에서 해신신화로 시작된 중국의 대표적인 민간신앙이라는데 하이난에서 만나다니..... 역시 중국답다.  옛날 부터 스토리텔링의 달인들 아닌가?ㅎㅎ  수 많은 고사성어만 봐도 그렇고.

 

송성가무단의 스펙타클한 ' 삼아천고정' 이란 재미난 공연도 감상했다. 동남아 어느 국가에서도, 일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중국 하이난 골프여행에서만 가능한 일이다.

 

 

세계 3대 요리라는 중국요리를 맛 보며 50도가 넘는 고량주를 음미하는 것도 애주가들에겐 중국 골프여행의 큰 매력이자 즐거움이다. 

 

해변가에서 즐기는 바베큐 파티 ( 쉐라톤 호텔 앞 )

 

 

이 내용이 하이난을 향한 용비어천가(?) 같지만 결코 과장된 내용이 아니다. 이번 답사여행을 통해 직접 확인하고 경험한 내용이라 자신있게 하이난 찬가를 부른다!

 



하이난 찬사가 길어지면서 정작 중요한 골프장 소개는 뒤로 밀렸다. 이번 답사중에 라운드했던 곳은 신주 페닌슐라(The Dunes) 와 미스틱스 & 스프링 골프장이다.


신주페닌슐라 골프장 The Dunes 듄스
​이 이름을 가진 골프장은 전세계에 여러 곳이 있다. Dunes는 사구, 모래 언덕이란 뜻이라 링크스 코스가 많고, 해변에 위치한 곳이 많다. 또 대부분 상급 코스들이다.​

 


중국 하이난에도 두 곳의 Dunes코스가 있다. 페닌슐라CC 로 많이 알려진 산야 신주반도에 위치한 The Dunes와 해구 미션힐스 10번 코스 Shadow Dunes이다. 두 곳 모두 훌륭한 링크스 코스이다.

아시아 10대 골프장, 중국 BEST 골프코스 등 수 많은 상을 수상


오래전 라운드 했던 페닌슐라CC. ​The Dunes가 이번에는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와 닿는다.


그 사이 베트남의 많은 신생 링크스 코스들-블러프 호짬,나트랑 KN, 호이아나쇼어스를 돌아보면서 링크스 코스의 묘미를 알게 되어서 그럴까? 예전에는 그저 코스 관리상태와 해변 코스라는 풍광에 매료 되었는데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이 코스의 매력을 본다.


마운틴 코스에 익숙해 있던 한국 골퍼들에게 ​이런 링크스 코스는 아주 색다르고 인상적인 곳이 될 것이다. ​동서 36홀+5홀, 41홀 이라는 점과 5성급 쉐라톤 호텔에 숙박하는 점도 매력적이다.



미스틱스 & 스프링 골프장

하이난 미스틱스 & 스프링 골프장 클럽하우스(신우회관) 2023년 7월 27일 촬영


아시아에서 가장 어려운 파 3홀이 있고, 아시아 10대 챌린징 코스로 선정된 36홀 골프장이다. 마운틴코스라 한국 골퍼들에겐 친숙하지만 많이 어려운 코스이다. 좋은 점수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우선, 전장이 길고 대부분의 홀 티 박스 앞에는 여러가지 장애물이 있다. 계곡과 워터해저드가 있다. 시야도 그리 좋지 않아 블라인드 홀이 많다. 그린 주변의 벙커들은 높이가 무시무시하다. 그린은 그리 크지 않지만 이단 그린이 많고 기복이 심하다. 뭐 이런 곳이 ㅠㅠ 처음 왔을 때와 두번째 왔을 때도 그랬다.

' 악마의 홀' 이란 별명을 가진 동코스 3번홀&nbsp; < 2023년 7월 27일 촬영>

 

그런데 이번에는 전혀 달랐다. 무척 재미있었다. 챌린징 코스의 진면목을 즐길 수 있었다. 내 실력이 예전보다는 조금 늘었기 때문일까?  악마의 홀이란 3번홀에서 파를 했다.  버디를 하면 그린피를 돌려 받을 수 있는홀이라니 어렵긴 하다.   그린피 대비 만족도와 가성비는 으뜸일 듯 하다.


두곳 모두 워낙 많은 소개자료가 있으니 간단한 느낌 몇 줄과 촬영한 사진 몇장으로 소개를 대신한다. 코로나 전 다녀와서 쓴 아래 후기로 골프장에 대한 정보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2023년 겨울, 꼭 한번 가봐야 할 코스로 강추!!

 

 신주페닌슐라 골프장 동코스 16번홀 영상 

  


관련 참고자료 


⛳ 신주 페닌슐라 The Dunes
https://golftour.tistory.com/409

 

 

 

[하이난골프] 싼야 명품 골프장- 해중해,녹회두,용천곡CC 답사 라운드 후기

https://golftour.tistory.com/840

 

 

[하이난골프] 싼야골프여행 상품 보기 

http://www.okgolftour.co.kr/home/goods_view/index.asp?ts=goods_list&strApart=C&strBpart=C

 

 

 

골프투어 견적의뢰 (클릭)

http://goo.gl/JoESS6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 

https://goto.kakao.com/@golftour

 

☎ 오케이골프/더존투어(주) 
Tel: 1644-6578 
010-7290-6578 

http://www.okgolftour.co.kr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