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가 & 이벤트골프투어 /추천골프투어

[해외골프여행] 골프모임 총무님이신가요? 해외골프여행 A to Z

혹시 골프 동우회나 월례회 회장님, 총무님이신가요?  모임의 #해외골프여행 책임을 맡고 계신지요? 겨울 #해외골프투어 를 고려중이시면 아래 내용을  꼭 읽어 보세요!  어디로 가실지 고민중이십니까? 모든 동반자들이 만족할 수 있을만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골프여행전문업체인 오케이골프투어에서 그간 수 많은 #해외골프장 을 답사하고 정리한 자료와 #골프여행상품 선택 노하우 등 해외골프여행의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프랑스 파리  르 골프 나쇼날  2018년 3월


🔴 해외골프여행 A to Z 🔴

■ 들어가며 ...

 해외 골프투어를 많이 떠나는 계절은 아무래도 겨울입니다. 해외 골프투어, 이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화된 여행의 한 패턴으로 자리 잡았고, 겨우내 라운딩 경험이 새봄의 핸디를 가름합니다. 마음 맞는 동반자들과 함께 하는 해외골프투어. 귀하의 모임에 가장 잘 맞는 골프투어 목적지를 찾아 떠나보겠습니다.

 골퍼들이 해외 골프투어를 떠나는 이유는 국내 골프장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그린피가 한 몫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국내 골프장들이 가격경쟁에 나선 골프장 수가 많아지면서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상대적인 장점이 줄어든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꽁꽁 얼어 붙은 페어웨이와 그린 위에서 굴리는 골프만 즐기기에는 이 땅의 겨울은 너무 춥고도 깁니다. 파란 잔디를 그리며 해외 골프투어에 나서는 골퍼들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심천 & 하이난 미션힐스 골프 리조트 


■ 좋은 골프여행을 위한 고려사항

1. 여행목적과 여행형태 

 여행상품을 선택하기 전에 골프에 중심을 둔 여행인지 관광과 여흥을 겸한 여행인지, 원하는 여행스타일을 정한 후 장소와 일정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 입니다.

 골프투어는 보통 네명 많게는 수십명이 함께 하는 단체여행인 만큼, 일행들과 사전 의견조율을 거쳐 모두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목적지를 선택하고 일정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라운드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아니면 골프+주변 관광을 겸하실지 생각해 상품을 선택해야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 관광이나 휴양을 목적으로 하는 일반 단체여행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는 단체골프여행 - 특히 두 팀이상의 골프 월례회나 동호회는 주관하시는 분( 집행부 또는 회장 총무) 에 대한 신뢰와 선택권을 위임하는 구성원들의 배려 또한 중요합니다 .

​ 베트남 남호이안 빈펄 골프 & 리조트 2018년 5월 

 

태국 수랏타니 라차프라바 댐 골프장  2019년 6월 


2. 목적지 선정 

국가별 특성, 지역별 특성, 날씨(온도), 비행시간. 해외골프투어 경험 등

 겨울철 골프투어 인기지역은 태국,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와 중국,일본 등지인데 해당국가의 치안이나 날씨, 물가, 취항 항공편, 비행시간,골프장 컨디션 등 고려할 요소들이 적지 않습니다.

푸켓 카타통 골프 & 리조트  2019년 6월 

 #해외골프여행 경험유무도 중요한 고려요소입니다. 한국인들의 일반적인 해외골프 순서는 가까운 중국을 시작으로 태국(방콕/파타야/치앙마이), 베트남(하노이,호치민, 다낭 나트랑) 을 거쳐 남태평양과 지중해와 유럽까지 목적지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포리스트시티 골프장 

 참가자 구성에 따른 고려 : 가족, 월례회. 동호회, 핸디

- 참가자가 가족일 경우 골프텔을 이용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편이고, 동호회도 골프에 비중을 더 두면 골프텔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18홀 이상의 골프장을 갖춘 곳이나 가까운 곳에 다른 골프장들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부대비용 : 전동카터비용, 캐디피, 캐디팁 등

여행상품을 선정할 때 포함된 사항과 불포함된 사항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카트피,캐디피와 캐디팁은 물론, 심지어 그린 피까지 불포함 사항에 넣고 가격을 낮게 책정해 골퍼들을 유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리 뉴꾸타 골프장


3. 예산에 따른 항공/숙소 선택

□  항공편 ( 국적기, 외항사, 저가항공 )
  성수기 골프여행 비용의 60% 이상이 항공요금입니다.
- 국적기 양사(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가 지역을 불문코 요금이 가장 높고, 다음으로 태국항공,베트남항공 등 해당지역 국적기가 요금이 높고, 가장 저렴한 요금은 LCC (저비용항공사)입니다 .

- 저가항공 이용시 주의할 점은 수하물 무게입니다 .대부분의 저가항공사는 15kg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초과되는 짐은 Kg당 목적지에 따라 몇 천원에서 몇 만원에 이르는 추가 비용을 내야하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발시간 / 출발일자도 꼭 확인
- 오전 출발인지 오후 출발인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전 출발의 경우 도착 당일부터 9~18홀 정도의 라운딩이 가능한 반면, 오후 출발은 둘째 날 부터 라운딩이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상대적으로 그린피가 비쌉니다. 저렴한 상품을 원한다면 평일에 출발해 평일에 귀국하는 상품을 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 여행은 시간이 돈이라고 합니다. 특히 골프여행은 더욱 그렇습니다. 평일에 오전출발을 하면 금액도 저렴하고 좋지만 조직생활을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쉽지 않으니 목요일 저녁 비행기로 출발해서 월요일 새벽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몰릴 수 밖에 없고, 그 항공일정이 가장 비싼 이유이기도 합니다.


□ 골프장 위치 규모 / 코스 레이아웃, 난이도, 평가, 재미 등

  코스 위치 : 공항에서 골프장( 혹은 숙소) 까지의 거리가 멀수록 비용은 저렴합니다. 또 호텔에서 여러 골프장을 순회하는 일정일 경우 숙소와 골프장간의 거리와 이동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도 중요한 체크포인트의 하나입니다. 특히 필리핀 마닐라나 태국 방콕은 교통난이 심각한 도시인 만큼, 이곳은 골프장 이동 시간이 지나치게 긴 상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규모 : 동남아 대부분의 골프장은 18홀 혹은 27홀이며, 일부 골프장은 36홀이나 45홀 규모이기도 합니다 . 3색 골프인 경우는 별 문제가 없지만 골프텔인 경우 가능항 36홀 이상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아웃, 난이도: 우리 나라 골프장은 산악형이 대부분이라 고수들에겐 평지 위주의 동남아 골프장은 조금 싱겁기까지 합니다. 페어웨이 잔디상태나 그린상태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코스레이 아웃이나 난이도, 평판, 재미까지 세심하게 체크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슬로베이나 류블리나 쿠보 골프장 

 


4, 주변환경 ( 골프라운딩 + 관광 & 여흥을 위한 )

 오로지 골프 라운딩만을 위한 여행이라면 주변환경은 큰 고려사항이 아닙니다. 훌륭한 골프장과 숙소만 좋으면 더할나위 없지만, 라운딩과 관광 & 여흥을 곁들인 세마리의 토끼를 잡으려면 적지 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골프장과 숙소에 대한 고민은 당연하고, 관광 혹은 여흥 목적에 따라 또 고민을 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브루나이 엠파이어 골프장 2018년 4월 


 보통 3박 5일 일정중에 이틀은 라운딩하고 하루는 관광을 하는 일정과 , 2) 오전 18홀 라운딩후 오후에는 관광을 하는 일정이 인기가 있고, 3) 주간에는 라운딩 야간에는 음주와 여흥의 연속인 강행군 일정등이 있습니다.

 1)번 형태( 2일 라운딩+1일 관광)는 대부분의 골프목적지에서 구성이 가능하지만 가장 인기있는 곳은 중국의 곤명과 여강, 태국 푸켓, 베트남 다낭, 캄보디아 씨엠립 등  빼어난 관광지와 좋은 리조트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번 형태 ( 오전18홀+오후 휴양/관광) - 초기의 태국, 필리핀 3색 골프상품이 이런 형태를 많이 띄었으나 최근에는 대형 골프장의 골프텔을 이용하면서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고, 베트남 다낭도 이런 타입이 일반적입니다.

 3)번 형태 ( 주간라운딩+야간여흥) : 중국, 필리핀 특히 클락에 이런 형태의 골프여행객들이 많은 편입니다.  주로 접대성 골프여행이나 젊은 층들이 많은 편입니다.


■ 의견 & 추천 

 다 잘아시는 내용이지만 긴~ 설명을 드린 이유는 #해외골프여행 기획과 주관을 맡은 분이나 모임의 총무님이 다른 참가자들에게 #골프여행 의 특성과 상황을 안내하셔야 하고, 추천 배경과 이유를 설명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


 ✴ 추천 해외골프여행 목적지 ✴
( 아래 골프목적지와 골프장명을 클릭하시면 별도창에서 세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중국 심천/ 광주 
: 한겨울에도 춥지 않고, 동남아에 비하면 덥지 않아 인기가 높은 지역입니다. 광동성은 홍콩과 마카오를 배후에 두고있고, 소득수준이 높은 광주, 심천 등 대도시를 가진 곳으로 골프장 수준도 다른 곳에 비해 월등히 뛰어납니다.

12개의 골프장을 보유한 심천의 #미션힐스 와 광조우의 포이즌, #사자호골프장 등이 주목을 받고 있고 #하이난미션힐스 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특히 남성 상급 골퍼들의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

 

심천 미션힐스 2019년 10월



⛳ [#심천미션힐스] #미션힐스- 세계 최대 겨울골프 천국 ( 클릭) 

 

중국 광주 포이즌 골프장 2019년 10월 

⛳ [#광조우골프] 광주의 대표적인 골프장 #포이즌골프장(36홀) (클릭 )

⛳ [#하이난미션힐스] #행운의8개코스 완주 ( 144홀 라운드) (클릭)


□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싱가포르와 접경한 말레이시아 최남단의 조호바루에는 전통적으로 54홀 규모의 골프장들이 여러개 있어서 겨울 골프여행지로 인기가 높았습니다.최근에는 #포리스트시티골프장과 #엘스골프장 까지 개장해 골퍼들에데 더 많은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엘스골프클럽 2019년 9월

⛳ [조호바루골프] 답사후기2- #엘스골프클럽, 어니 엘스와 비제싱의 콜레보레이션(클릭)


[#조호바루골프] 답사후기1 - #포레스트시티골프 & 리조트(클릭) 

 

 


□ 태국 치앙마이 & 파타야 & 푸켓

 두 곳 모두 태국의 최상급 골프장이 밀집한 골프 성지(?)입니다. 골프에 약간의 비중을 더 두신다면 이곳이 좋습니다. 36홀/45홀 골프장과 훌륭한 골프텔을 갖춘 곳도 여러곳 있고, 파타야는 태국 최고의 해변 휴양지가 있어서 골프와 휴양 & 여흥을 즐기기엔 최적의 환경입니다 . ​

푸켓 레드마운틴 골프장 2019년 8월  

⛳ [#치앙마이골프] 치앙마이 명품 골프라운딩 - 알파인 골프 & 리조트(클릭)


[태국관광청지원] 2019 어메이징 타일랜드 골프 플러스 #아마추어골프대회 ( #파타야3색골프투어) (클릭) 

⛳ [어메이징타일랜드] 태국정부관광청과 함께 하는 태국골프여행 프로모션(클릭)


□  베트남 다낭 & 호이안 & 달랏
몇년 전부터 인기 골프목적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다낭CC / #몽고메리CC, #바나힐CC, #라구나랑코CC, #빈펄남호이안골프장 등 5곳 밖에 없지만 골프장은 세계적인 수준이고, 호이안,후에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훌륭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저녁 여흥 70점 ( 사회주의 국가인 만큼 강도높은(?) 저녁여흥은 가능한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낭골프 ] #다낭골프-베트남중부 최고의 휴양지에서 골프투어(클릭)


[ #남호이안골프 ] #남호이안빈펄 초특급 리조트 풀빌라에서 휴양과 골프와 관광까지(클릭)

  베트남 나트랑 KN 골프장 2018년 10월 

⛳ [달랏골프] 영원한 봄의 도시 달랏, 시원한 골프 파라다이스 
https://bettertour.blog.me/221586290883

 

 

 


장문의 글 검토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치밀한 사전 준비가 즐겁고 행복한 골프여행을 만듭니다 ^-^


궁금하신 점이나 견적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섯명의 골프투어 전문가들이 성의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 골프투어 견적의뢰 (클릭) 
http://goo.gl/JoESS6

☎ 문의 & 예약 : 오케이골프/더존투어(주)
Tel : 1644-6578  Fax:02-6455-6578
MP 010-7290-6578

https://goto.kakao.com/@golftour

 


홈페이지 http://www.okgolftour.c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kgolftour
공식블로그 https://bettertour.blog.me/
유튜브https://www.youtube.com/BetterTour
카카오톡 https://goto.kakao.com/@golftour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