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골프 /심천 외

[광조우골프] 광조우 포이즌CC 답사 라운드 후기( 다이코스,하워스코스)

[광조우골프] 광조우 포이즌골프장 답사후기- 다이코스,하워드코스 

" 포이즌골프장 ?  Poison이면  독극물인데? 
중국어로 神风高尔夫 (신풍고울부)라는데 
신풍(神风)은 일본의 가미카제 자폭 특공대 아닌가? 
무슨 골프장 이름이 이렇지?  
일본계 골프장인가? 
 
잘못 알았습니다. 
광조우 현지에 도착해 보니 포이즌은 P가 아닌 Foision 이었고, 
神风이 아닌 풍신风神高尔夫 였습니다.  

포이즌 은 광동성에 기반을 둔 기업집단으로
포이즌골프장 은 30여개 계열사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향토그룹의 골프장이라 그런지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고 많은 투자를 한 곳 처럼 보입니다.  광조우 공항에서 40분 거리에 위치. 시내주변의 산지에 36홀 코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휼륭합니다. 
산악형 코스를 선호하는 한국 골퍼들이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남방의 따뜻한 날씨에 밋밋한 동님아형 골프장이 아닌 한국골프장 같은 곳에서 라운드할 수 있다는건 반가운 일입니다.  포이즌CC 는 총 36홀골프장으로 하워스코스 18홀과 다이코스 18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10년 중국 풍신 그룹에서 건설해 그해 7월에  오픈한 포이즌 골프장은 제16회 아시안게임을 개최했고,  2016 HSBC컵 프리미엄 골프대회를 개최한 명문코스입니다.  

  2011년 중국10대 뉴 코스, 2013년 가장 아름다운 코스, 2018년에는 중국 10대 골프클럽(중국 골프매거진)에 선정, 광동성  랜드마크 등 많은 수상과 영애를 안았습니다. 그린, 티잉 그라운드, 페어웨이 등 모두가 켄터키 블루그래스 계열의 잔디로 되어 있습니다. 


■ 다이코스 Dye Course 

 


◐ 다이코스 / 18H , PAR 72 , 6,680YARD
다이코스 (회원제코스)는 #피트 다이(Pete Dye) DDG가 디자인한 산지형 코스로 2012년에 개장했습니다 . 마운틴코스 이긴 하지만  산세가  험하지 않고 기복도 그리 심하지는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의 아름다운 코스입니다.
 

 6번홀과 두세개 홀이 거의 흡사하게 생겼는데  180~ 200야드 지점에서 페어웨이의  왼쪽으로 90도 활 모양을 하고 꺽어져 있는 모양이 장관입니다.  장타자들은  나무를 가로질러 투온을 노려 볼 수도 있는데 블루티에서는 아무래도 무리였습니다 .

 

가장 아름다운 홀로 평가 받는 시그니처 홀인 11번(파4, 424야드)으로  페어웨이 왼쪽으로  바위산이 길게 그린 왼쪽까지 이어지며 멋진 산수화를 연상케 합니다 . 우 도그랙 코스로 블루티에서 티샷을 할 경우 물을 넘기기가 쉽지 않으니 왼쪽으로 안전하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

 ​

■ 하워스 코스 Hworth Course ​

 

◑ 하워스코스 / 18H , PAR 72 , 7,221YARD 
 하워스코스 는 클럽하우스 중심으로 북쪽에 위치하고 있고, 골프코스 디자이너로 유명한 닐 하워스( NeilHaworth) 가 설계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페어웨이가 좁고 지형을 잘 살린 역동적인 코스입니다. 

다이코스는 전장이 6,680 야드 하워드는 7,221야드 입니다. 

 

 하워스 코스는 호수, 산봉우리, 평원이 삼위일체가 된 챔피언십 코스입니다. 산지형 코스로 페어웨이는 넓지만 전장이 길고, 레이아웃이 어려워 챌린저 코스로 분류됩니다. 그린 스피드가 매우 빠른 것도 특징입니다.  그린스피드는 보통 9피트 이상이고 굴곡도 심한 편이라 자칫하면 쓰리 퍼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코스는 회원제이고, 하워드코스는 퍼블릭이지만 이런 역동성 때문에 대부분 골퍼들이 회원제 코스 보다 대중제인 하워드코스를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  

 

전장도 길고 코스 레이아웃도 퍼블릭이 더 낫고 재미있다는 평가 입니다. 고수급 회원들은 회원전용 라커룸만 이용하고 라운드는 하워드코스에서 한다고.  

 

 티 박스는 다섯개가 있는데 이곳의 레귤러 티는 블루티입니다 . 블루티는 홀에 따라 두개씩 있는데 길이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하워드 인코스의 경우 블루티에서 칠 경우 대부분의 파4홀이 400야드가 넘기 때문에 왠만한 장타자가 아니면 세컨샷은 우드나 롱 아이언을 잡아야 합니다.  14개의 클럽을 골고루 사용해야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곳이고 이런 골프장이 상급 코스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  

 15번 파3 홀 블루티에서 칠 경우 207야드라 보통 유틸리티 이상의 클럽을 잡아야 합니다 . 캐디들은 티샷을 할 때 항상 나란히 도열해서 공이 가는 방향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 교육을 잘 받은 결과인 듯 합니다 . 

 

 호수를 끼고 길게 이어지는 16번 파 5홀로 풍광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페어웨이가 마치 푹신푹신한 양탄자 같아 카터를 타는 대신 새소리를  들으며 걸어서 이동합니다 . 

 

하워드 17번 홀 , 파4홀이지만 275야드로 비교적 짧은 홀입니다.  그렇지만 워터헤저드를 넘겨야 하는 부담과 그린 주변에 무려 15개의 벙커가 포진하고 있어서 티샷 부담이 엄청납니다 . 블루티에서는 최소한 200야드 이상을 보내야 물에 빠트리지 않습니다.  조금만 빗나가거나 거리를 맞추지 못하면 퐁당 아니면 벙커에 떨어지고 맙니다.  재미있는 홀입니다 . 드라이브 샷은  정중앙으로 잘 보냈는데 세컨 샷이 생크가 나는 바람에  보기를 하고 말았습니다^^  ​

 

 

■ 포이즌 하워스 코스 3번 파5 홀 그린 주변 동영상

 

 

 


■ 크라운 프라자 호텔  
 숙소로 이용하는 크라운프라자 호텔은 광조우 공항에서 15분 소요,  포이즌 골프장과도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가까운 위치 때문에 항공사 직원들이 많이 이용한다는데 이곳 관계자는 그들이 대부분 유럽인들이란 사실을 강조합니다. 

 

 200여개의 객실을 보유한 정 5성급 호텔로 객실은 넓고 ,깨끗하며 편안한 휴식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뷔페로 제공되는 아침식사가 훌륭합니다.  특히 온몸을 휘 감싸듯이 푹신한 침대와 침구세트가 일품입니다. 중국의 여느 특급호텔에서 보기 힘든 매력입니다.


■ 어미지향(魚米之鄕) - 광조우 미식투어
 어미지향(魚米之鄕)이 란 광조우의 일품 요리들은 입을 즐겁게 합니다. 크라운 호텔 주변에는 각종 마사지 삽과 주점, 편의점등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광조우 포이즌 골프여행의 또다른 매력입니다. 



■ 광조우 이모저모 
 광조우(广州) 는 중국 광동성 성도이자  개혁 개방의 선두주자로 중국내에서도 최고 수준의 소득을 자랑합니다.  인구는 약 1100만 명이 넘고 베이징과 상하이에 이어 중국의 제 3대 대도시입니다.  아열대 해양성 계절풍 기후로, 연평균 기온은  22.8도, 겨울인 1월의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아 따뜻한 #겨울골프 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 입니다. ( 날씨 참고 : http://bitly.kr/DXn5GMB  )
 ​


■ 나가며..... 
 광조우는 관광 외에도 세계적인 전시회들이 많이 열리는 곳으로 인천-광조우 직항 항공편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숙소인 #크라운호텔 과 #포이즌골프장 이 공항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아침출발 항공편을 이용하면 첫날 오후에 라운드를 할 수 있고,  저녁 비행편을 이용해도 호텔이 가까워 일찍 호텔에 투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건에 따라 출발시간과 일정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난 사흘간 골프장과 숙소 주변지역을 꼼꼼히 살펴본 결과,  "자유로운 출발일정과 시간선택",  " 훌륭한 골프장과 좋은 숙소 ", " 합리적인 행사진행과 경제적인 금액" 등 여러가지 면에서 추천할 만한 곳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강추합니다.   광조우골프는 포이즌CC골프여행 상품이 으뜸입니다.  

 



광조우 포이즌 골프 여행상품 보기 (클릭)

골프투어 견적의뢰 (클릭)

http://goo.gl/JoESS6

 

 

https://goto.kakao.com/@golftour

 

☎ 오케이골프(더존투어) 
Tel: 1644-6578 
과장 우정희 010-3621-6578 
차장 이혜원 010-7236-6578 

http://www.okgolftour.co.kr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