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골프

[푸켓골프] 푸켓 최고 골프장 - 블루캐년 컨트리클럽 라운드후기

"  푸켓에서 3박4일간 진행된 TGTM ( Thailand Golf Travel Mart  태국골프여행 박람회) 행사후 태국관광청에서 주관한 골프 토너먼트는 레드마운틴 골프장에서 진행했고, 한국에서 참가한 팀은 행사전 하루 먼저 도착해 블루캐넌에서 먼저 라운딩을 했습니다.  과연 명물허전입니다." 

 

 

 

⛳ [푸켓골프] 푸켓 최고 골프장 - 블루캐년 컨트리클럽   

 

"내가 경험해 본 최고의 필드"라고 극찬한 골프장이 푸켓에 있습니다. 1998년 조니워커 클래식이 진행된 푸켓의 블루케년 골프장 (Blue Canyon Country Club)입니다. " 타이거 우즈가 한 말입니다 .


블루캐년 골프클럽은 푸켓 공항에서 15분,푸켓의 주요 리조트에서도 20여 분 정도 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뛰어 납니다 .

 

■ 푸켓 블루마운틴 골프클럽 개요 

 1991년에 오픈한 블루 캐년 컨트리 클럽은 골프 코스 설계의 명장 Yoshikazu Kato 가 주석 광산과 고무 농장이었던 이 곳에  [자연 환경과의 조화] 라는 테마로 아름답고 즐기기 좋은 코스 디자인을 하였다.

 블루캐년 컨트리 클럽은 캐년코스와 레이크코스의 36홀 코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캐년 코스는 1996년의 ‘혼다 초청경기’를 비롯해 두번의 ‘조니워커 클래식 토너먼트’를 개최하면서 오래 전부터 태국 최고의 명문 코스로 정평이 났습니다. 

 

 캐년 코스는 18홀 , 파 72에 전장 7,179야드이고, 레이크 코스는 18홀 파 72에 전장 7,129 야드입니다.  

 레이크 코스는 아름다운 전경뿐만 아니라 골퍼들에게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캐년 코스의 파4, 13번홀과 파3, 14번 홀은 골프 매니아들에게 굉장히 유명한 코스입니다. 

 

 

레이크 코스는 그 이름에 걸맞게 18홀 중 17개의 홀이 워터 해저드를 끼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18홀에서의 티샷은 작은 계곡 하나를 넘겨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LAKES COURSE 코스 1999년 Yoshikazu Kato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한 홀을 제외한 모든 홀이 호수를 끼고 라운딩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코스에서는 전동카트 사용이 가능하여 좀더 편안하고 여유있는 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페어웨이나 그린컨디션도 캐년코스 못지않습니다. 

 

자연친화적으로 설계되어 계곡과 호수가 어우러지며 아름다운 경관을 갖추고 있는 이 코스는 호수에서 시원한 순풍이 불어주어 더더욱 멋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Lake Course Score Card 

캐년코스는 좁은 나무숲을 따라서 이어진 페어웨이와 정밀한 티샷의 조화는 물론 라운딩 자체에서도정밀한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잘 다듬어진 필드와 크고 작은 연못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대체로 필드의 기복이 심한 탓에 자칫 벙커가 가려져 있어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

 

 

Cannyon Course Score Card 

각 홀들의 난이도와 풍경은 어느 곳 하나 같지 않고 변화무쌍합니다. 코스 난이도는 대체로 높은 편입니다.

 

 

 

 

13번홀 (PAR 4) 은 티 박스에서 보면 그린이 우도그 래그로 블루티에서 375야드 거리입니다 . 해저드를 넘기면 바로 원온이 가능할 듯이 보여 욕심을 내어 보지만 270야드 이상을 보내야만 그린 앞쪽에 떨어집니다 .

1998년 조니워커 대회에서 타이거 우즈가 이곳에서 원온을 했던 기록을 기념하기 위해 티 박스 뒤에 작은 기념비석을 세워두고 있습니다.

 

 

14번홀 (PAR 3 아일랜드 홀) 에서는 약간의 둔덕이 있는 티그라운드에서 아일랜드홀의 그린에 볼을 올려놓기 위해 아주 정확한 샷이 요구 됩니다.. 정말 기분좋은 홀입니다. 마치 산 위에서 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파3 홀인데 사방이 물로 둘러싸인 천연 아일랜드 홀입니다 . 티샷이 조금만 잘못 되어도 물에 빠지고 티박스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아, 눈을 감고 치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

 

 

세계 최고의 프로 골퍼들이 참가하며 오랜 명성과 권위를 인정받아 온 조니워커 클래식. 매년 지구촌의 유명 골프장들을 까다롭게 선별해 개최되는 만큼, 이 대회를 한 골프장에서 두 번씩이나 열었다는 사실은 그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데 그만큼 빼어난 골프장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세계 500대 홀중의 하나로 선정된 17번홀 파3 - 200야드가 넘는 홀로 타이거우즈 홀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 클럽하우스가 보이고 잔잔한 호수와 함께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합니다.

 

 

 푸켓 블루마운틴 GC  부대시설 

클럽이 갖추고 있는 시설의 규모와 수준도 뛰어납니다. 클럽 내에 리조트 단지를 함께 두고 있어 휴식과 라운드만을 위해 이 곳을 찾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대리석과 원목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리셉션을 중심으로 레스토랑과 락커,프로 숍,라운지 바 등이 마련되어 있고 야외 수영장이 딸린 휘트니스 센터와 테니스코트까지 있어 종합 스포츠 센터 같은 느낌을 불러 일으킵니다 .

 

 

 푸켓 블루마운틴 GC  숙소 : BC 롯지

 

블루마운틴에는 50여개의 특급호텔 수준 객실이 있습니다. 가족,친구 단위로 골프 투어를 나선 이들을 위한 콘도가 필드를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세워져 있습니다. 로급스러운 롯지와 아파트형이 있어서 체류형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탠더드 가든 뷰
스탠더드 가든 뷰 룸은 완벽한 휴식을 위해 무성한 정원들 사이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객실 크기는 38.1 – 40.0 SQM로 넓고 쾌적합니다.   Room Charge :  2,400바트( 4월~10월) / 3,900바트 ( 11월~3월)  

 

 

 

태국 10대 명문 코스중 8위로 선정

 

블루캐년골프클럽 캐년코스는 영국의 세계 100대 골프코스 선정 사이트인 <Top100GolfCourse> 에서 선정한 태국의 10대 명문코스중에서 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총 350여곳의 골프코스를 가진 태국에서 10위권 내의 골프장이면 최상위 1%에 해당하는 명문중의 명문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  ( 블루캐년 레잌크코스는 12위,  2007년 개장한 푸켓의 신흥명문코스인 레드마운틴은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

 

 

골프계의 영원한 황제 타이거 우즈의 어머니가 태국인이어서 태국의 베스트 코스는 우즈와 인연도 많이 있습니다. 방콕의 명문인 타이CC(9위)는 1997년 혼다클래식에서 타이거 우즈가 출전해 어니 엘스와의 결승에서 우승했고, 푸켓의 블루캐년(8위)에서1998년 조니워커클래식이 열려 우즈가 우승한 바 있습니다.  
 
 

■ 푸켓 블루마운틴 GC 안내 영상

 


홀인원, 이글기념

골프라운드 기념 선물

 

💎 [베르티니] 스페셜 골드 에디션 황금 골프공+ 금장 볼마커

https://smartstore.naver.com/golfmate/products/5599101958

 

[베르티니] 24K 황금 골프공 6구+금장 왕관 볼마커 선물세트 홀인원기념품 : 골프메이트

금장 왕관 골프 볼마커 골프공 6구 선물세트

smartstore.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