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골프 /하이난

[하이난골프후기] 산야 명품 골프장- 해중해,녹회두,용천곡CC 답사 라운드 후기

[하이난골프후기] 싼야 명품 골프장- 해중해,녹회두,용천곡CC 답사 라운드 후기 

 

지난 7월 말에 다녀온 후 3주일 만에  하이난 싼야를 다시 찾았다.  

하이난을 넘어 중국의 정상급 코스로 인정받는 <해중해CC> 와 <녹회두골프장>, <드래곤시티(용천곡) CC> 를  둘러 보기 위해서다. 고속철로 보아시로 이동해 홀리데이인 리조트가 새로 들어선 <백석령온천 코스> 도 함께 둘러 봤다.

 


오래전 해남도 저가 골프장 위주의 상품이 주류일 때 높은 그린피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곳이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를 거치며 예전의 저렴한 코스들도 그린피가 많이 올랐다. 상급코스들은 상대적으로 인상 폭이 적었기 때문에 오히려 경쟁력이 있다. 골프장 수준은 물론 공항에서 이동거리와 시내 접근성도 비할 바 아니다.

좋은 코스들과 훌륭한 숙소를 이용하지만 항공편은 LCC인 티웨이항공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다. 양복입고 짚신을 신은 격이지만... 라운드를 하다 보면 이런 문제는 훌륭한 골프장 수준에 가리워진다.

 


 해중해 골프장
     三亚 海棠湾 海中海 高尔夫 俱乐部
- 개장 : 2011년 , 홀: 18, 파(PAR) : 72, 전장 : 7345 yds

산야 시내에서 10여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IMG가 디자인한 PGA 국제 표준 기준의 골프장으로 국제대회를 여러 번 개최한 곳이다.

 

 하이탕베이와 아롱만 등 삼면이 바다에 둘러 쌓여 있어 홀마다 바다를 볼 수 있어 무척 아름답다. 해중해- '바다 속의 바다' 라는 골프장 이름을 얻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코스레이아웃과 잔디 관리상태, 홀간 독립성 보장 등 모든 면에서 후한 점수를 주고 싶은 코스이다. 특히 35도가 넘는 폭염인데도 그린 스피드가 상당히 빠르다.



 용천곡( 드래곤밸리) 골프장
- 개장 : 2010년홀: 19홀 / 파 73 / 전장 7173yds / 설계 : 슈미트-컬리

전형적인 정글형 산악코스이다. 밸리란 이름이 붙은 코스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난이도가 제법 높다.

 

페어웨이 대부분이 숲과 호수로 둘러 쌓여 있어 풍광이 뛰어나다. 바다에서 불어오는 종 잡을 수 없는 바람이 시원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장애가 되기도 한다.

 


우리가 간 날은 관리를 위해 너무 많은 물을 주어서 그런지 배수시설에 문제가 있어 그런지 페어웨이가 많이 젖어 탄도가 높은 공은 페어웨이에 박히는 일이 많았다.

 

 

페어웨이에서 멀리 바라보는 클럽하우스는 멋진 성처럼 보였는데 리모델링중이라 내부를 둘러 보지 못해 아쉬웠다,. 10월 20일 재단장을 마치고 오픈한다.


유명 골프교습가 데이비드 리드베터가 자신의 이름으로 이곳을 교습장으로 활용해 "리드베터CC"란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18홀 표준 골프장이지만 서비스홀인 19홀(파3)이 하나 더 있어 이채롭다.

 

 



녹회두CC 鹿回头高尔夫球会
      SANYA  LUHUITIU GOLF CLUB

산야공항에서 30분, 시내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PGA 표준 규격으로 건설된 18홀 명문코스로 유러피언 대회가 열리는 하이난의 대표 골프장이다. 레저 리조트형으로, 싼야에서 유일한 전홀에 야간 경기가 가능한 라이트가 구비되어 있다.   

 

개장일: 2008년 규모 : 18H / Par 72 / 7310 yard / 설계 : Nelson Haworth

 

굴곡이 심하며 벙커가 크고 많은 것이 특징이다. 64개의 거대한 벙커에다 10만 평방미터가 넘는 인공호수가 있어서 평탄한 구장으로 보이는 코스를 재미와 도전으로 가득하게 한다.  

 

 

미국 N&H 골프 디자인회사 네일 하워드가 설계했다. 코스 뒤로는 산을 배경으로 바다와 호수를 끼고 18홀 코스가 전개된다. 

 

<녹회두 鹿回头>란 골프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곳은 사슴과 관련한 전설이 있단다.  우리나라의 " 나뭇꾼과 선녀" 와 비슷한 스토리이다.  사냥꾼이 사슴을 향해 활을 겨누자 사슴이 고객를 돌리는 순간  아름다운 선녀로 변했다는 전설.   클럽하우스 벽면에는 여러 부조물로 이 전설을 이야기 하고 있다, 

 

 

매년 유러피언 골프 대회가 열리는 하이난 시내 최고의 회원제 골프장으로. 2016 중국 베스트 Top 10 골프 코스로 선정된 곳으로 잔디 상태와 코스 설계에서부터 관리까지 최상급인 골프장 중의 하나이다.  

 

 

 


나가며...

 

해중해, 녹회두, 용천곡( 드래곤밸리) CC
세 곳 모두 녹회두 그룹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이다. 산야 시내에서 20~3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전형적인 도심형 골프장이다. 숙소와 골프장간 이동 거리가 짧은 만큼 라운드후 여유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국제규격에 맞춘 최고 수준의 시설에다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골프장들이다.

 

 

 

체감온도 42도가 넘는 날씨에 백석령CC를 포함해 4개 코스 72홀을 모두 라운드 했다. 쉽지 않은 일정이었지만 행복한 나흘이었다. 내가 즐겁지 않은 일정이면 고객도 행복할 수 없다.

11월부터 3월 까지 하이난의 평균 기온은 25도 내외로 떨어진다. 가장 힘들었던 날씨 문제가 해결되니 고객만족은 걱정할 일이 없어진다.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을 자신한다. " 하이난 산야 품격 3색 골프" 로 명명할 이 상품을 기대하셔도 좋다!!

 

 

해중해 골프장 18번홀 풍광 & 티샷

 


 

 

* PS :  해중해 골프장 클럽하우스의 명품 칼국수 

 

 

 

[하이난골프] 2023 하이난 산야 골프여행 답사후기-신주 페닌슐라

 

[하이난골프] 2023 하이난 산야 골프여행 답사후기-신주 페닌슐라 외

[하이난골프] 2023 하이난 산야 골프여행 답사후기 " 중국 남부에 위치한 열대 섬 하이난은 종종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린다. 숨막힐 듯 아름다운 해변과 멋진 풍경, 열대 기후로 겨울에 특히 인

golftour.tistory.com

 

 

▷산야 명품 3색 골프여행 상품보기(클릭) 

 

 

골프투어 견적의뢰 (클릭)

http://goo.gl/JoESS6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 

https://goto.kakao.com/@golftour

 

☎ 오케이골프/더존투어(주) 
Tel: 1644-6578 
010-7290-6578 

http://www.okgolftour.co.kr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