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뉴스&트렌드

해외골프투어 준비하기 2 - 골프 여행 100배 즐기기

해외골프투어 준비하기 2 - 골프 여행 100배 즐기기

 

 

부푼 꿈을 안고 떠난 모처럼 만의 여행. 그러나 자칫 잘못하다간 불쾌한 추억만 간직한 채 보따리를 싸서 돌아와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알찬 여행을 즐기기 위한 체크 사항을 알아본다.

 

 

꼭 챙길 필수품목

 

해외 골프투어라고 해서 특별히 챙길 게 많은 건 아니다. 다만 몇 가지 필수 품목은 있다. 예를 들어 우산, 선크림, 모자, 손수건, 그리고 비상약 등이다.  특히 우산은 동남아 등지에서는 필수품이다.

 

우산을 쓴 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에 느끼는 체감 온도는 확연히 다르다. 선크림과 모자도 마찬가지. 땀이 많은 사람은 손수건을 준비해 가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해외에서 갑자기 복통이나 두통이 나면 약을 구하기가 힘들 수도 있으니 간단한 구급약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여권이나 항공권을 분실했을 때

일단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최선이다. 보통 숙소에는 개인 금고가 있다. 도착 첫날 여권, 항공권을 비롯한 귀중품을 바로 금고 속에 보관하는 게 가장 안전하다. 돈도 그날그날 쓸 정도만 꺼내고 나머지는 금고 안에 넣어둔다. 여권을 분실했을 때는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한다. 여권 재발급은 1~2주일 걸리나 곧장 귀국을 할 때는 ‘도항증명’을 신청하면 된다.

 

 

 

미리 경험한 사람의 조언

여행사에서는 모두 자기네 상품이 최고라고 한다. ‘코스 관리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식이다. 인터넷에도 각종 여행 정보가 많다. 하지만 여행사 홈페이지 등에 있는 댓글 등은 사실 100% 신뢰하기 힘들다. 그 회사와 관계있는 사람이 올렸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주변에 아는 지인들로부터 조언을 받는 것이다.

 

 

 

남의 짐은 절대 운반 금지

비행기 등을 탈 때 다른 사람 물건을 대리 운반하는 것은 절대 안 된다. 잠깐 맡아주는 것도 금물. 마약, 테러, 밀수품일 가능성이 높아서다. 특히 최근에는 국제마약조직이 마약 청정국이던 한국을 ‘마약 세탁소’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가져가면 유용한 소품들

국가별로 사용하는 전압이 틀리다.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울 때는 ‘멀티어댑터’ 하나만 준비하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전기용품을 사용하는 데 불편이 없다. 현지에서 만날 외국인에게 줄 작은 선물을 몇 개 준비한다. 그러면 몇 배의 값어치가 당신에게 돌아온다. 하회탈이나 태극 문양 부채, 전통 문양을 이용한 책갈피 등 한국 냄새가 물씬 풍기는 게 좋다. 보통 5,000원 내외면 살 수 있다. 그밖에 모기 방지용 스프레이나 크림, 목걸이 볼펜이나 지갑, 에어 베개 등도 가져가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Caution 이런 건 절대 하지 마세요!

 

 

캐디 폭행

‘어글리 코리안’의 대표적인 사례가 캐디 폭행이다. 특히 동남아나 중국 등지에서 일어난다. 주로 지나친 내기를 하다가 캐디가 퍼팅 라인을 잘못 봤거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해 엉뚱한 클럽을 가져다줄 때 일어난다.

캐디는 그러나 조언자일 뿐 플레이에 대한 최종 선택과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본인이 져야 하는 게 골프다.

 

 

과도한 내기 골프

작은 금액의 내기는 라운드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그러나 과도한 금액의 내기 골프는 게임이 아닌 도박이다. 굳이 한국에 대한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에 하지 말아야 된다는 거창한 구호가 아니더라도 자칫 사기 골프단에 걸려 패가망신하는 경우가 있으니 아무쪼록 큰판이다 싶으면 처음부터 하지 않는 게 상책이다.

 

 

음주 후 추태

여행을 떠나면 마음이 풀어지게 마련이다. 음주가무도 뒤따른다. 평소 주량이 맥주 한 두 잔이던 사람도 폭탄주를 음료수 마시듯 하기 십상이다. 알코올을 과도하게 흡수하면 평소에는 없던 용기도 생기고, 지나치면 추태가 된다. 모처럼 기분 좋게 떠난 여행 다음 날 후회할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For More Information Golf Tour

 

  No  

                            C O N T E N T S

 1

        해외골프투어 준비하기 1 - 여행자를 위한 필수정보  (클릭)

 2

        해외골프투어 준비하기 2골프 여행 100배 즐기기 (클릭)

 3

        해외골프투어 준비하기 3 - Question & Answer to Golf Specialist(클릭)

 4

        해외골프투어 준비하기 4 - 해외골프 필수 준비물과 유의사항 (클릭)

 5

        해외골프투어 준비하기 5 - 추천 해외골프투어 목적지 (클릭)

 

 

 

더보기

 

 

 

골/프/투/어 문/의   

 Tel: 1644-6578

www.okgolftour.co.kr

 

             

                ​[ 그림을 누르면 전화가 바로 연결됩니다 ]

  

 

 골프투어스토리 소식받기
https://story.kakao.com/ch/golftour/app

 

 


 

 

 

 

 

 

 

사업자 정보 표시
더존투어(주) | 최은정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797-2번지 뉴코아백화점 9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16196 | TEL : 02-1600-6578 | Mail : bettertou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경기 제534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