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불허전! 홋카이도 탑 클래스 골프클럽과 추천 호텔 안내( 답사후기)
홋카이도에는 약 160여개의 골프코스가 있다. 이중 토너먼트 코스 - PGA급 대회가 열리는 프리미엄 코스 10여개가 있는데, 일본프로골프협회(JPGA)에서 선정한 순위는,
1위 오타루, 2위 홋카이도 클래식, 3위 왓츠, 4위 카츠라, 5위 더노스CC 외 시미마츠, 니돔, 브룩스, 고젠수이, 애니와CC가 이름을 오르내린다. 3위 이하의 코스들은 용호상박으로 순위가 오르락 내리락 한다.
이중 오타루CC와 홋카이도클래식GC, 왓츠CC 는 븍해도3대 명문골프코스로 철저한 멤버십으로 운영되어 회원과 동반하지 않으면 라운드가 불가능한 콧대 높은 코스이다.
북해도는 남한 면적의 3/4 정도로 큰 섬이다. 국제공항만해도 3개나 있다. 인천-북해도간 직항편은 삿포르 부근 신치토세공항을 이용한다. 3박이나 4박 짧은 골프여행을 갈 경우 치토세시와 삿포르시 주변 골프장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이다.
토너먼트가 열리는 프리미엄 코스중에서 카츠라.,니돔, 브룩스, 고젠수이, 애니와CC가 모두 치토세 공항에서 30여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중 애니와는 동반자중 일본어를 구사하는 사람이 없으면 예약을 받지 않는다니 제외하고 네 곳의 코스를 간단히 안내한다.
⛳ 카츠라 골프클럽 Katsura Golf Club
✔규모 : 18홀 / Par 72 / 7,116yds/
✔위치 : 삿포르 공항에서 20분 거리 접근성 탁월
✔디자이너 : 로버트 토렌트 존스 주니어.
일본 골프 그룹 PGM에서 운영하는 이 그룹의 대표적인 골프클럽. 신치토세 공항에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티그라운드, 페어웨이, 그린은 모두 양잔디가 식재된 PGA 토너먼트된 코스다.
💥 가츠라골프장 안내자료 모음 (클릭)
⛳ 니돔 골프클럽 Nidom Classic Golf Club
" Beautiful & Tough - 한없이 아름답고, 끝없이 웅대하게! "
신치토세 공항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일본 정상급 골프클럽. 규모는 총 45홀로 1988년에 건설된 북해도 최고 수준의 명문 골프장이다.
✔ 개장일(년도) : 1988
✔규모 (HOLE) : 45홀 ( 이코르 27홀+ 니스파 18홀)
✔파(PAR) : 174
✔전장 야드(YARD) : 180
✔부대시설 : 클럽하우스,레스토랑
💥 니돔클래식 골프장 자세히 보기
https://golftour.tistory.com/518
⛳브룩스 골프클럽 Brooks Golf Club
50 만평의 광대 한 부지에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살려 건설한 세련된18홀 골프코스로 페어웨이의 기복도 풍부하고 풍경으로도 아름답다.
✔규모 : 18홀 / Par 72 / 7,312yds/
✔위치 : 삿포르 공항에서 15분 거리 접근성 탁월
초보자부터 마스터까지 남녀노소 구별없이 폭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챔피언 코스. 큰 스케일과 세련된 18홀이 골퍼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매년 토너먼트 개최코스로, 홋카이도 오픈 골프 선수권,2011~13년 삿포로 오픈, 2012년 홋카이도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 등을 개최했다. 캐디 & 카트 플레이로 진행. 페어웨이로 카터 진입이 가능하다.
💥 브룩스 골프장 자세히 보기
⛳ 고젠수이 골프클럽 GOZENSUI Golf Club
■ [북해도골프] 북해도 명문골프장-고젠스이 골프장 GOZENSUI GC
✔규모 : 18홀 / Par 72 / 7,013yds/ 1992년 개장
✔위치 : 삿포르 공항에서 약 60분 거리
크고 작은 5개의 워터 해저드가 배치되어 있고, 자연림으로 코스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 전략성이 풍부한 코스가 플레이어의 도전을 불러일으키고 페어웨이는 미묘하게 업다운이 있어서 난이도를 높이고 있다.
💥 고젠수이 골프장 영상 보기
♨ 아나 크라운플라자 치토세 호텔
ANA Crowne Plaza Chitose
ANA 크라운 플라자 치토세는 신치토세 공항에서 택시로 15분 거리에 있다. JR 치토세 기차역까지는 채 5분이 걸리지 않아 접근성이 뛰어나다.
무엇보다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의 지역이다. 호텔에서 30분 거리에 30개의 골프 코스가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위에 안내한 프리미엄 골프장 네곳은 20분 내외에 위치해 있어 이 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유리하다.
골프장 바로 맞은 편에 이온몰( 대형 할인점)이 있어 여행중 필요한 물품 ( 생수, 맥주, 안주) 외에 기념품이나 한국 여행객들에게 인기 높은 약품들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 좋다.
호텔 주변에는 이자카야와 다양한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어서 입맛에 맞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아래 사진의 이자카야에서는 1시간 30분 <노미호다이>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 하는데 , 신선한 회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홋카이도 클랙식 생맥주가 무척 맛있었다. 단, 예약하지 않고 가면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모른다.
* 삿포로 시내 호텔에 묵을 경우 이동시간이 70분 정도 소요된다. 왕복 2시간 반이 걸리는 셈이다. 이 호텔은 시내 호텔에 비해 방도 넓고, 가성비도 뛰어난 곳이라 적극 추천한다.
💥 아나크라운 플라자 치토세호텔 안내자료 모음
- 호텔 홈페이지, 호텔 안내영상, 호텔룸 세부안내 등 (클릭)
🔊 의견 & 추천 일정
1. 북해도 골프여행이 처음인 분들은 여러가지를 두루 경험했으면 한다. 매일 다른 골프장에서 라운드하며 삿포르 시내 중심가의 공원도 돌아보고, 게요리도 즐기며 쇼핑도 하고 싶어한다. 여기에다 좋은 온천에서 피로를 풀며 홋카이도 골프여행을 오롯이 즐기고 싶어한다 .
2. 그런데, 한꺼번에 여러마리 토끼를 잡기는 어렵다. 우선 삿포를 시내에 있는 호텔에는 온천이 없다. 온천탕을 흉내낸 수준의 온천호텔이 있지만 숙박비가 엄청나다. 제대로 된 온천을 즐기기 위해서는 노보리뱃츠나 조잔케이로 가야한다. 시내 호텔에 투숙할 경우 골프장 이동에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는 점과 호텔 방이 작고 비용이 높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3. 북해도 160여개 골프코스중에서 상위 10% 프리미엄 코스를 즐기려는 분들은 북해도 골프여행 경험이 있거나, 골프 라운드에 진심인 분들이 많다. 관광도 온천도 좋은 코스에서 라운드 하는 것 보다는 후순위인 경우가 많다. 이런 분들에게는 삿포르 시내호텔 보다는 Ana Crown Plaza 호텔이 적격이다.
4. Ana Crown Plaza 호텔이 다 좋은 건 아니다. 치토세시에서 4성급 호텔로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이라 방이 금방 소진된다는 아쉬움도 있다. 공항과 가까워 북해도로 취항하는 여러 항공사 승무원들의 지정숙소이기도 하다. 최근 치토세시에 야구장이 들어서면서 일본 열도에서 야구팬들이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금액은 높지만 좋은 호텔과 좋은 골프장들을 묶은 훌륭한 상품이라 자부한다. 단, 빨리 예약하지 않으면 기회는 없어지고 만다.
⛳2024년 여름 북해도 골프여행
- 키타히로시마 골프 & 크라셋 호텔 (답사후기)
https://golftour.tistory.com/893
☎ OK골프/더존투어(주)
Tel : 1644-6578
www.golftour.biz
'일본골프 > 홋카이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해도골프] 오감 만족! 북해도 사호로 골프여행 (답사후기) (1) | 2024.05.20 |
---|---|
[북해도골프] 료칸온천호텔+27홀 정상급 유니토부CC 답사후기 (0) | 2024.05.07 |
[북해도골프] 해피밸리 골프 & 리조트 답사후기 (2) | 2024.05.06 |
2024년 여름 북해도 골프여행 - 키타히로시마 골프 & 크라셋 호텔 (답사후기) (1) | 2024.05.03 |
[북해도골프후기] 니돔 클래식 골프장 & 호텔 (Nidom Classic Golf & Hotel) (1) | 2024.05.02 |